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경제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 아름다움 너머의 가치, 엑소바이옴코리아(주)

최은화 기자
입력 : 
2022-03-03 17:30:04
수정 : 
2022-03-03 17:30:44

글자크기 설정

사진설명
엑소바이옴코리아는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엑소리젠을 런칭했다. 엑소리젠은 시장에 나오자마자 제품력을 인정받으며 다양한 관련 업체들과 제휴 및 미인대회 후원을 진행했으며, 12월에는 롯데백화점 미아점에 입점했다. 엑소바이옴코리아는 파트너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교육부터 사업 운영 방법, 브랜드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전문적인 커리큘럼 및 사업 멘토링 지도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부산 VIP 라운지를 오픈하고, 2022년 2월 7일에는 엑소좀이 들어간 선크림을 선보였다. 3월에는 헤어·바디 브랜드 엑소힐의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제품인 ‘스칼프 엑스퍼트 엑소좀 샴푸’와 두피에 청량감을 선사하고 손상된 모발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스칼프 엑스퍼트 엑소좀 앰플 트리트먼트’도 런칭할 예정이다.

관계자는 “지난해 12월 김선진 끌로에 뷰티샵과 MOU를 체결했으며, 1월에는 엑소리젠의 팝업스토어가 롯데백화점 미아점에 입점 됐다”고 전했다. 아울러 엑소바이옴코리아는 방문 판매업도 병행하고 있다. 그 외에도 엑소바이옴코리아는 엑소바이옴 라이브 커머스 아카데미를 진행하는 등 글로벌 전문 인력을 양성을 위한 교육지원부터 사업 운영 노하우, 브랜드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구성원을 대상으로 전문적 멘토링 지도를 진행한다.

엑소리젠에는 Salvia-EXO, Centella-EXO, Lacto-EXO, Edelweiss-EXO, Cavi.O-EXO 등 5가지 엑소좀 콤플렉스가 있다. 차 대표는 “엑소바이옴코리아는 고순도 엑소좀과 탄성 리포좀을 분리하는 기술, 초극성 활성 성분을 고농도로 바꾸는 제형 제조 기술, 식물의 자가 재생 원리를 활용한 스템 셀 조성 기술 등에서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전했다.

엑소리젠의 명품 포뮬라는 세계적 명품화장품인 ‘라프레리(la prairie)’, ‘발몽(VALMONT)’ 등을 개발한 스위스 ‘피에르 보띠겔리 박사’의 PAP Cosmetics Sciences SA 스페셜 처방전으로 개발됐다. 보띠겔리 박사는 스위스 글로벌 코스메틱 그룹의 생산·제조 35년 경력의 하이앤드 기능성 명품 포뮬러 최고의 권위자다.

차 대표는 “엑소리젠은 자연의 원료에서 찾은 포뮬라를 피부과학으로 되찾아와 사용자가 그리워하는 가장 아름다운 전성기의 피부, 그 아름다운 빛으로 돌려주겠다는 목표로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를 위해 천연소재부터 최첨단 바이오 소재까지 1,000여종 이상의 다양한 원료, 그리고 그 원료의 효능과 안전성 측면을 고려해 검증된 빅테이터를 기반으로 한 원료 기술 노하우를 통해 제품을 생산하겠다는 것이다.

[최은화 매경비즈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