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글로벌 252호(21년 12월 02일)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에 따라 이용 가능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창작한 저작권 통계 이용 활성화를 위한 통계 컨설팅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방송·영화
- - [미국] 디즈니, 내년 콘텐츠에 330억 달러 투자
- - [미국] 넷플릭스, 특수 효과 회사 ‘스캔라인’ 인수
- - [북경] 영화 <장진호>, 중국 역대 박스오피스 1위에 올라
- - [심천] 연극 <기생충>, 내년 중국 9개 도시 순회 공연 예정
- - [일본] 한중일 K-팝 걸그룹 ‘케플러’ 리얼리티 프로그램, 아베마 독점 방영
- - [일본] 일본 넷플릭스 인기 TOP 10에 한국 드라마 7개 들어가
- - [일본] 한일 합동 오디션 프로젝트 <청춘스타>, 내년 봄 공개 예정
- - [일본] 훌루, 한국에서 열리는 ‘2021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독점 생중계
- - [유럽] 넷플릭스 신작 <지옥>에 프랑스 언론들 관심 고조
- - [유럽] 프랑스 르몽드지 “오징어 게임 총 시청 시간 18만 8,407년”
- - [유럽] 프랑스 MIPTV, 내년부터 행사 변경
- - [인니] 영화 <복사기>, 인도네시아 영화제에서 총 12개 부문 석권
- - [UAE] 드라마 <지옥> 공개 후 3일만에 4,380만 시간 시청 기록
- - [UAE] 사우디아라비아, 엔터테인먼트 인프라에 640억 달러 투자
- - [UAE] 사우디아라비아 TV 방송국, 두바이에서 리야드로 이전 시작
- - [UAE] ‘중동의 할리우드’ 꿈꾸는 사우디아라비아
- - [베트남] 넷플릭스, 베트남에서 모바일 무료 시청 서비스
- - [베트남] 베트남 텔레비전, 제22회 베트남 영화제에서 5개 부문 수상
게임·융복합
- - [심천] <투라대륙>, 오디오북 출시 1년 만에 재생 수 1억 돌파
- - [유럽] 프랑스인 60%, 매주 한 번 이상 비디오 게임 이용
- - [UAE] MENA 게임 시장, 가장 빠르게 성장 중
- - [UAE] 중동 e스포츠의 미래
- - [베트남] 게임 <무림 전기> 이용자들의 코로나19 극복 프로젝트
만화·웹툰
- - [심천] 빌리빌리, 만화 플랫폼 ‘유야오치’ 인수
- - [심천] 웹툰 각색 뮤지컬 , 중국 버전 제작
- - [유럽] 프랑스, 웹툰 플랫폼 ‘웹툰’ 인기·전략 분석
- - [유럽] 프랑스 Kbooks, <나 혼자만 레벨업> 종이책 제4권 발간
음악
- - [유럽] 유럽 언론, 유럽 내 K-팝 인기 및 현상 소개
- - [인니] 자카르타에서 ‘인도네시아 음악 시상식’ 개최
- - [베트남] 베트남 개발자 음성 기반 플랫폼 ‘온믹’ 개발
통합(정책 등)
- - [북경] 중국공연산업협회, 온라인 방송 블랙 리스트 발표
- - [북경] 시장감독관리총국, ‘반독점법’ 신고 의무 위반 43개 안건 공개
- - [일본] 긴자에 <오징어 게임> 영희 마네킹 등장
- - [유럽] 아도피, ‘올해 프랑스 디지털 문화 소비 지표’ 발표
- - [유럽] 프랑스 매거진, 유럽과 북미 시장 휩쓴 한류 소개
- - [유럽] 프랑스 언론, 한국 문화 산업 성공 및 정책 언급
- - [UAE] 사우디아라비아, 올해 여름 외국인 투자자 라이선스 575개 발급
- - [UAE] “지금이 '메타버스' 투자 적기”
- - [베트남] ‘2021 베트남 디지털 혁신 포럼’ 개최
- - [베트남] 기술 대기업 VNG, B2B 플랫폼 텔리오에 2,250만 달러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