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련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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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기업의 직무분석을 기반으로 아래의 단계별 학습을 통해 디지털 핵심인재가 양성될 수 있도록 한다. (기초학습) RPA 데이터저장과 일반 프로그래밍에 대한 학습을 통하여 IT에 대한 기초 지식과 활용에 대한 기본 지식을 학습한다. (심화학습) 웹을 활용하여 기업의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구현하고 알고리즘을 학습함으로써 업무프로세스가 어떤 과정을 통해 어떻게 시스템으로 전환되는지에 대한 지식을 학습한다. (특화학습)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를 기업이 요구하는 업무에 적용시킬 수 있도록 RPA 구축 프로세스를 학습하고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는 AI솔루션을 사용하기 위한 AI기본지식을 학습한다. (기업실무 프로젝트) 기업에서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실전 프로젝트를 수행 시 신입 개발자로서 본인에게 할당된 역할과 책임을 완벽하게 처리함으로써 팀 구성으로서 업무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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훈련대상 요건 선수학습 |
특별한 선수학습은 필요 없으나 경영학 전공자 및 프로그래밍 기본적 이해가 있는자 우선선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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훈련대상 요건 직무경력 |
동일직무경력은 없지만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가 있고, 유사경력이 2년 이상인자 우선선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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훈련대상 요건 기취득자격 |
특별한 자격증을 요하지는 않지만, 정보처리/보안/경영관리/재무관리/사무자동화 등 자격증 소지자 우선선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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훈련대상 요건 훈련과정의 강점 |
•기업수요조사를 기초로 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교과반영 •과정개발, 실전프로젝트 제시, 특강, 멘토역할 등 참여기업과 함께 훈련과정 운영 •핵심 실무인재 양성을 위해 전체 강의 시수(1000h)중 73.6%(736h)를 참여기업 및 현장전문가가 교․강사로 참여 •제조사(참여기업)가 직접 개발한 솔루션을 기반으로 일반 기업의 업무분석으로 통해 현장 전문가가 교․강사로 직접 참여하고 학습자는 자기주도적 학습 및 각 종 커뮤니티 활동 등 학습 상호작용을 함으로써 실무 프로젝트 구현 •혼합교육(대면+비대면)을 활용한 B/L, F/L 新학습방법 도입 •미션 해결을 통한 자기주도적 학습 유도 -실무 예제를 통해 충분한 이해를 돕고 이를 바탕으로 하는 미션을 제시하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이해 할 수 있도록 학습B진행. -우수 훈련생은 한 차원 높은 미션을 제공하여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부진한 훈련생은 보충학습, 자율학습 및 각 종 커뮤니티 활동 통해 학습결손 최소화 • 다양한 이력이 있는 훈련생으로 팀을 구성하여 역할 분담 및 팀워크의 중요성 학습 -팀 프로젝트 진행시 발생되는 여러 가지 애로사항(의견 충돌, 개인차, 참여도 등)을 직접 체험하고 해결하는 과정에서 팀워크와 소통의 중요성을 학습 • 프로젝트 발표 발표회 참여기업 심사위원으로 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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