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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주의 영상콘텐츠 트렌드·4,179·2020. 12. 28

세일즈마케팅, 온라인 판매를 늘리기 위한 가장 확실한 방법

세일즈마케팅, 온라인 판매를 늘리기 위한 가장 확실한 방법

안녕하세요,

세상에서 가장 쉬운 광고영상 브이플레이트입니다.

코로나19는 소비자의 관심과 구매 행동이 얼마나 빨리 변할 수 있는지 보여주었습니다.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소비자들의 수요는 빠르게 변화하였고, 이런 빠른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기업들은 마케팅 전략을 조정하며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많은 마케터분들이 브랜드의 계획을 조정하고, 어떻게 하면 판매를 늘릴 수 있을지판매를 늘릴 마케팅은 무엇일지 물을 것입니다. 이제는 세일즈와 마케팅을 분리해서 말할 수 없는 시대가 되어버렸습니다.

현재 브랜드가 직면한 문제는, 특히 마케터가 직면한 문제는 온라인 상거래, 온라인 부문의 매출일 것입니다.


오늘은, 궁극적인 우리들의 목표인 매출 상승을 위한 세일즈마케팅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브이플레이트로 제작한 광고 영상






고객의 수요를 충족하는 세일즈마케팅


오프라인마케팅보다 온라인마케팅이 좀 더 복잡하고, 소비자의 눈에 띄게 만들기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온라인, 인터넷 상으로 무엇이든 해결하는 시대인 지금 우리가 집중해야할 공간 속에서 판매를 늘릴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합니다.


여기에 성공한 브랜드들이 던지는 메세지, 판매를 늘릴 수 있는 방법 3가지 가 있습니다.






1. 풍부하고 매력적인 비주얼로 검색과 판매를 촉진시키기

비즈니스와 경쟁하는 시대이며, 소비자는 너무나도 많은 선택지와 정보로 그들의 구매 프로세스는 선형적일 수 없습니다. 소비자들은 웹사이트 안에서 그들의 클릭을 유도하는 포인트들과 구매 사이의 놓여져 있는 것이죠. 이런 위치에 놓여있는 소비자에게 우리의 비즈니스로 유입시켜 애매한 단걔로부터 구매로 이어지도록 만들 방법은 무엇일까요?

소비자가 쇼핑을 하는 여정 전반에 걸쳐 우리 브랜드의 선호도를 확보하고 다른 경쟁 브랜드로 이탈되는 것을 방어해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그 소비자, 즉 우리가 목표로 하는 타겟 고객과 관련성이 높은 광고를 시각적으로 풍부하고 매력적으로 콘텐츠와 결합하는 것이죠.


고객이 반응할 수 있는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 기존의 텍스트형 광고에 시각적인 자극을 주는 이미지를 넣어주거나, 기존 이미지형 광고는 이미지에서 넘어서 역동적인 영상콘텐츠로 확장시켜 클릭을 유도하게끔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이렇게 이미지의 확장과 더하여 반응형 검색 광고를 함께 사용하면 기존의 고객의 유지율 뿐만아니라, 신규고객의 유입율 까지 높이주는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반응형 검색광고는 소비자의 사용 기기 너비에 맞게 조정되어 유연한 광고를 만들어낼 수 있으며, 잠재고객에게도 더 많은 메세지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고객에게 가장 관련성 높은 키워드와 광고의 조합을 통해 시간을 절약하게 도와주기도 합니다.





2. 같지만 다양한 접근 방식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기


브랜드, 비즈니스에서는 온라인 공간 속에서 잠재 고객을 만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튜브를 통해 접하게 하거나 이메일을 보내거나 웹검색을 통해 노출하거나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역동적인 온라인 시장에서 다양한 채널에 채널마다 다양한 콘텐츠와 광고를 노출시키기란 쉽지 않습니다.


하나의 콘텐츠가 있더라도 이를 다양한 채널의 다양한 방식으로 노출시키는 것이 큰 홍보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같은 콘텐츠를 무작정 복사하고 붙이는 것이 아니라 그 채널의 특성에 맞게 가공하여 그 플랫폼 유저들이 반응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3. 실시간으로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한 광고의 최적화 작업

사람들은 다양한 단계에 있으며, 그들이 원하고 필요한 것은 크게 다를 수 있습니다. 우리 비즈니스의 잠재 고객의 위치, 시간, 검색어, 사용기기 등 구매 가능성을 나타내는 신호도 매우 다양합니다. 이런 개개인의 신호를 실시간으로 고려하는 것은 쉬운 것이 아니죠. 우리는 구매 가능성을 나타내는 이런 다양한 신호를 통해 고객의 세부적인 특성을 파악하여 적은 비용으로 최고의 광고 효과를 만들어 내야합니다.


최적화의 기준은 다양하지만, 고객의 행동 흐름을 분석하여 가장 적절한 부분을 찾아 기준을 세우는 것은 중요합니다.

작은 비즈니스, 스타트업일수록, 행동을 유도하기 보다는 지속적으로 우리를 노출시켜 방문을 유도하도록 만드는 것이 중요하며 방문한 고객을 바탕으로 또한 광고를 노출시키는 리타겟팅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케팅(Smarketing)?






스마케팅이란, 세일즈와 마케팅을 합친 용어로 이 둘의 협업을 말합니다. 세일즈와 마케팅 두 개가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협업해야 한다는 것이죠. 스마케팅을 효율적으로 진행하면 연간 매출이 20%이상 증가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아무리 마케팅을 잘하더라도, 이 마케팅이 궁극적으로 판매로 이어지지 않는다면 마케팅은 무용지물입니다. 반대로 판매가 이루어졌다 할지언정, 우리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한 고객이 만족하지 않는다면 이 또한 문제가 될 것입니다. 마케팅과 서비스와 판매 이 세가지는 따로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죠,

고객을 궁극적인 목표 지점에 두고 생각할 것이 아니라, 중심에 두고 모든 과정에 있어 의사소통할 필요가 있습니다. 기존의 우리가 알던 마케팅에서 벗어나 고객을 개발하고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잡고, 그들과 상호작용하며 소통해야 합니다. 고객 관계를 중요시 하는 마케팅을 해야하는 것이죠.​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통해서 장기적인 관계로 이어나가며,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도 그들과 관계에 힘 쏟는것입니다. 여기서 우리는 지속적인 피드백을 받으며 유지하는 과정이 요구됩니다. 고객을 충성고객으로 만드는 과정이죠. 그러기 위해서는 고객의 정보 수집그들의 선호도에 대한 데이터를 분석하여 지속적인 노출이 필요합니다.

세일즈와 마케팅을 분리해서 생각하지 말고, 함꼐 진행해 나가야 궁극적인 목표에 좀 더 빠르게 도달할 수 있으실 겁니다.

세일즈마케팅도 어쩌면, 결국 고객과 관계와 그들과 소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성공하는 비즈니스와 대부분의 브랜드가 고객에게 비춰지는 이미지와 실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에 집중하는 것 또한 모든 세일즈와 마케팅과 연관이 있는 것이죠.




여기까지, 세일즈마케팅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설명해드렸습니다. 온라인, 모바일 플랫폼은 점점 더 발전할 것이고 그 곳이 우리의 주된 마케팅 활동지가 될 것입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서 고개과 끊임없는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비즈니스의 성장과 매출상승을 기대해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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