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24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100000000000000

비교공감

[비교공감 제2020-20호] 드럼세탁기

  • 생산기관한국소비자원
  • 담당자박찬일 / 043-880-5925
  • 게시일2020-12-07
  • 조회수9,922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뉴스

[출처: TongTongTv 통통리빙 컨슈머리포트 유튜브]

YouTube는 더 이상 Internet Explorer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구글 유튜브 정책 변경 확인



- 동영상 명 :삼성? LG? 드럼세탁기, 뭘 사야할까…직접 빨아봄

- 동영상 URL : https://youtu.be/dAYa0WC9cPo

<출처 : TongTongTv 통통리빙 컨슈머리포트 유튜브>



드럼세탁기, 세탁성능,세탁시간 등에서 성능 차이 있어요


최근 가전제품의 대형화 추세와 가정 내 이불빨래에 대한 소비자 수요를 반영해 대형 드럼세탁기 제품이 출시되고 있어요 한국소비자원은 드럼세탁기 3개 브랜드 5개 제품을 대상으로 세탁성능, 소비전력량, 세탁시간, 물 사용량, 소음, 안전성 등을 시험·평가했습니다


세탁성능, 세탁코스에 따라 제품 간 차이 있어요 표준코스: 제품 모두 양호이상이에요 상대적 우수 40℃ 표준코스: 위니아대우(중용량) 냉수 표준코스: LG전자(중용량)   이불코스 상대적 우수: 삼성전자(대용량), 삼성전자(중용량), LG전자(대용량)  보통: 위니아대우(중용량)


소비전력량, 제품 간 최대 2.8배(표준코스) 차이 있어요 소비전력량[연간에너지비용*] 40℃ 표준코스: LG전자(대용량),224Wh(7,500원) 가장 적어요, 위니아대우 (중용량), 626Wh(21,000원), 가장 많아요 냉수 표준코스: 삼성전자(중용량), 66Wh(2,200원), 가장 적어요 위니아대우(중용량), 120Wh(4,000원), 가장 많아요  이불코스: 위니아대우(중용량), 100Wh, 가장 적어요, 삼성전자(대용량), 488Wh, 가장 많아요 * 1년 210회, kWh당 160원 적용함(효율관리기자재 운용규정 준용, 100원 단위 이하 반올림) 표시등급(2등급)을 만족하지 못해 기준을 위반했어요 관계기관(한국에너지공단)에 해당 내용을 통보할 예정이며,  (주)위니아전자는 해당 사항을 개선하고  판매된 제품에 대해서도 프로그램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계획임을 회신함. (위니아전자 고객센터:1588-1588)


세탁시간, 제품 간 최대 1시간 28분(표준코스) 차이 있어요 40℃ 표준코스 : 삼성전자 (대용량)31분, 위니아대우(중용량) 1시간 59분 냉수 표준코스 : LG전자(대용량) 40분, 위니아대우(중용량) 1시간 22분 이불코스: 위니아대우 (중용량)1시간 35분, LG전자(중용량) 2시간 10분


물 사용량, 제품 간 최대 1.4배(표준코스) 차이 있어요 40℃ 표준코스 물 사용량, 제품 간 최대 32L 차이 73L위니아대우 (중용량),105L LG전자(대용량)  냉수 표준코스 물 사용량, 제품 간 최대 15L 차이 73L LG전자 (중용량), 88L LG전자 (대용량)


탈수성능, 소음은 대체로 ‘우수’해요 탈수성능은 4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해요 LG전자(대용량), 위니아대우(중용량), 삼성전자(중용량), 삼성전자(대용량),  소음은 전 제품이 70㏈ 이하*로 ‘우수’했어요.  * 유럽에너지라벨 A 등급 : 73㏈ 미만


안전성, 표시사항은 전 제품 이상이 없어요 감전보호(누설전류·절연내력),구조(도어개폐) 등의 안전성과 표시사항을 확인한 결과, 전 제품 이상 없어요


주의하세요! 세탁 시 주의 사항 드럼 전용 세제를 사용하고 세제 제조사의 권장량에 따라 적정하게 사용하세요. 세제와 표백제를 세탁물에 직접 뿌리지 않도록 하세요. 안전을 위한 주의 사항 고온 세탁 시, 세탁기 문의 유리나 제품 상부가 뜨거우므로 물건을 올려놓거나 손을 대지 마세요. 세제함을 빼 둔 채로 세탁기를 동작시키지 마세요. 청소·관리 시 주의 사항 물이 약하게 나올 경우 제품 뒤 급수 호스를 분리하고 급수구 거름망을 청소하세요. 제품 하부의 서비스 커버를 열어 잔수 제거용 호스 내부의 남아있는 물을 제거하고, 거름망을 빼낸 후 청소하세요.


자세한 정보는 상품정보부터 피해구제까지 소비생활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열린소비자포털 행복드림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wwww.consumer.go.kr

개요

[비교공감 제2020-20호]

드럼세탁기, 세탁성능, 세탁시간 등에서 성능 차이 있어

- 세탁온도에 따라 소비전력량 차이 커 -

드럼세탁기는 일반세탁기에 비해 공간 활용성이 높아 관련 시장규모가 커지고 있는 대표적인 가전제품이다. 최근 가전제품의 대형화 추세와 가정 내 이불빨래에 대한 소비자 수요를 반영해 대형 드럼세탁기 제품이 출시되고 있지만 객관적인 품질 정보는 부족하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은 소비자에게 객관적인 상품 품질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드럼세탁기 3개 브랜드 5개 제품*을 대상으로 세탁성능, 소비전력량, 세탁시간, 물 사용량, 소음, 안전성 등을 시험·평가했다.

  • 삼성전자(대용량[WF21T6300KP], 중용량[WF14F5K3AVW1]), 위니아대우(중용량[DWD-15PDWC]), LG전자(대용량[F21VDZ], 중용량[F14WQT]) (가나다순, 이하 대용량·중용량으로 구분)

시험 결과, 세탁이 얼마나 잘되는지를 나타내는 세탁성능과 소비전력량, 세탁시간 등에서 제품별로 차이가 있었으나, 안전성(구조, 감전보호)은 전 제품 이상이 없었다.

어떤 제품을 비교했나?

소비자 설문조사주1) 결과 선호도가 높은 3개 브랜드 5종 제품 선정

대용량(21kg) 및 중용량(14kg, 15kg)

  • 2년 이내에 드럼세탁기를 구입 및 사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 대상(500명) 설문조사 실시(우리원, 2020.2.)

[ 드럼세탁기 시험대상 제품 ]

구분, 판매원(브랜드), 모델명, 표시용량[kg], 제조국, 구입가격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구분 판매원(브랜드) 모델명 표시용량[kg] 제조국 구입가격주1)[원]
대용량 삼성전자㈜ WF21T6300KP 21 베트남 1,449,000
LG전자㈜ F21VDZ 21 대한민국 1,490,000
중용량 삼성전자㈜ WF14F5K3AVW1 14 대한민국 595,717
㈜위니아대우주2) DWD-15PDWC 15 대한민국 663,850
LG전자㈜ F14WQT주3) 14 대한민국 621,080
  • 2020.04. 온라인 구입가 기준
  • ㈜위니아대우에서 ㈜위니아전자로 사명(브랜드)이 변경됨(2020.10.)
  • 해당 제품은 생산중단으로 단종 되었다고 알려옴.

평가항목과 방법은 무엇인가?

한국산업표준(KS), 전기용품안전기준(KC),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등을 바탕으로 학계, 관계기관, 소비자단체 관계자로 구성된 전문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

[ 드럼세탁기 시험·평가 항목 및 방법 ]

시험 항목, 주요 시험 내용, 시험방법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시험 항목 주요 시험 내용 시험방법
안전 감전보호
(누설전류·절연내력)
감전 및 누전에 대한 위험 여부 확인 KC 60335-2-7주1)
구조 도어 개폐의 구조적 안전성 확인
품질 세탁성능 세탁* 시 오염이 잘 제거되는지 확인하여 평가
  • 표준 면 시험포(3.6kg)및 퀸(Q)사이즈 이불(약 3.0㎏)
KS C IEC 60456주2)
KS C 9608 KS C 9608(2018)주3)
효율관리기자재운용규정
준용 및 확인시험
소비전력량
(연간에너지비용)
세탁 시 소비되는 전력량과 연간에너지비용 확인
세탁시간 세탁이 완료될 때까지 소요시간 확인
물 사용량 세탁 시 물 사용량 확인
탈수성능 세탁물의 수분을 제거하는 비율을 확인하여 평가
소음 작동 중 발생하는 소음을 확인하여 평가 KS C IEC 60704-2-4주4) 준용
에너지소비효율등급
(표시)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이 표시등급과 일치하는지 확인 효율관리기자재운용규정
표시사항 법정표시사항(안전인증번호 등) 준수 여부 확인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제품특성(부가기능 등) 제품별로 제공하는 코스 및 기능 등을 확인 확인 시험
  • KC 60335-2-7(2015) : 가정용 및 이와 유사한 전기기기의 안전성-세탁기의 개별 요구사항
  • KS C IEC 60456(2015) : 가정용 전기세탁기의 성능 측정방법
  • KS C 9608(2018) : 전기세탁기
  • KS C IEC 60704-2-4(2015) : 가정용 및 이와 유사한 전기기기의 소음 측정방법 - 전기세탁기 및 탈수기의 개별 요구사항

시험결과

[비교공감 제2020-20호]

드럼세탁기, 세탁성능, 세탁시간 등에서 성능 차이 있어

- 세탁온도에 따라 소비전력량 차이 커 -

시험결과

세탁성능, 세탁코스에 따라 제품 간 차이 있어

(세탁성능) 표준코스*(40℃, 냉수) 및 이불코스**에서 세탁성능을 평가한 결과, 세탁코스에 따라 제품 간 차이가 있었다.

  • 세탁물은 표준 면 시험포(3.6㎏), 기본 설정온도 40℃와 냉수(20℃)에서 시험함.
  • 세탁물은 퀸(Q)사이즈 이불(약 3.0kg)로 시험함.
  • 표준코스에서의 세탁성능은 제품 모두 ʻ양호ʼ 이상으로 평가됐다. 40℃표준코스에서는 위니아대우(중용량), 냉수표준코스에서는 LG전자(중용량) 제품이 상대적으로 ʻ우수ʼ했다.
  • 이불코스에서는 삼성전자(대용량, 중용량), LG전자(대용량) 등 3개 제품의 세탁성능이 상대적으로 ʻ우수ʼ했고, 위니아대우(중용량) 제품은 상대적으로 오염이 잘 제거되지 않아 ʻ보통ʼ 수준으로 평가됐다.

소비전력량, 제품 간 최대 2.8배(표준코스) 차이 있어

(소비전력량[연간에너지비용*]) 40℃표준코스에서는 LG전자(대용량) 제품의 소비전력량이 224Wh(7,500원)로 가장 적었고 위니아대우(중용량) 제품이 626Wh(21,000원)로 가장 많아 제품 간 최대 2.8배 차이가 있었다.

  • 1년 210회, kWh당 160원 적용함(효율관리기자재 운용규정 준용, 100원 단위 이하 반올림)
  • 냉수표준코스에서는 삼성전자(중용량) 제품이 66Wh(2,200원)로 가장 적었고, 위니아대우(중용량) 제품이 120Wh(4,000원)로 가장 많았다.
  • 이불코스에서는 제품별 소비전력량이 100Wh(위니아대우[중용량])~488Wh(삼성전자[대용량])로 나타나 차이가 있었다.

(에너지소비효율등급 표시) 위니아대우(중용량) 제품은 표시등급(2등급)을 만족하지 못해 기준을 위반*했다.

⇒ 관계기관(한국에너지공단)에 해당 내용을 통보할 예정이며, (주)위니아전자는 해당 사항을 개선하고 판매된 제품에 대해서도 프로그램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계획임을 회신함.(위니아전자 고객센터:1588-1588)

세탁시간, 제품 간 최대 1시간 28분(표준코스) 차이 있어

(세탁시간) 40℃표준코스에서의 세탁시간은 제품 간 최대 1시간 28분(31분~1시간 59분) 차이가 있었다. 삼성전자(대용량) 제품이 31분으로 가장 짧았고, 위니아대우(중용량) 제품이 1시간 59분으로 가장 길었다.

  • 냉수표준코스에서는 LG전자(대용량) 제품이 40분으로 가장 짧았고,위니아대우(중용량) 제품이 1시간 22분으로 가장 길어 제품 간 최대 42분 차이가 있었다.
  • 이불코스에서는 세탁시간이 제품별로 1시간 35분(위니아대우[중용량])~2시간 10분(LG전자[중용량])으로 차이가 있었다.

물 사용량, 제품 간 최대 1.4배(표준코스) 차이 있어

(물 사용량) 40℃표준코스에서의 물 사용량은 제품 간 최대 32L(73L~105L), 1.4배 차이가 있었다. 위니아대우(중용량) 제품이 73L로 가장 적었고 LG전자(대용량) 제품이 105L로 가장 많았다.

  • 냉수표준코스에서는 제품 간에 최대 15L(73L~88L), 이불코스에서 최대 112L(101L~213L) 차이가 있었다.

탈수성능, 소음은 대체로 ‘우수’해

(탈수성능) 세탁물에 남아 있는 수분으로 탈수성능을 평가한 결과, 삼성전자(대용량, 중용량), 위니아대우(중용량), LG전자(대용량) 등 4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ʻ우수ʼ했다.

(소음) 드럼세탁기 동작 중 발생하는 최대소음을 평가한 결과, 전 제품이 70㏈ 이하*로 ʻ우수ʼ했다.

  • 유럽에너지라벨 A 등급 : 73㏈ 미만

안전성, 표시사항은 전 제품 이상이 없어

(안전성·표시사항) 감전보호(누설전류·절연내력), 구조(도어개폐) 등의 안전성과 표시사항을 확인한 결과, 전 제품 이상이 없었다.

이번 시험결과, 냉수표준코스를 사용할 경우 40℃표준코스에 비해 세탁성능에는 큰 차이가 없었고, 세탁시간은 대체로 늘었으나 에너지는 훨씬 적게(4.4배 차이) 소비하는 것으로 나타나 에너지절약 측면에서 냉수 세탁이 유리한 것으로 밝혀졌다.

한국소비자원은 앞으로도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를 지원하기 위해 생활가전 제품에 대한 안전성 및 품질 비교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붙임1_드럼세탁기 종합결과표

붙임2_드럼세탁기 사용 시 주의사항

이용후기

이용후기 작성
소비자 이용후기회원님의 의견을 적어주세요.

비교해보기

비교해보기의 제품명 구분, 판매원(브랜드), 모델명, 제조국, 세탁성능_표준코스_주1_40℃, 세탁성능_표준코스_주1_냉수, 세탁성능_이불 코스_주2, 소비전력량[Wh](연간에너지비용[원])주3_표준_40℃, 소비전력량[Wh]_(연간에너지비용[원])주3_표준_냉수, 소비전력량[Wh]_(연간에너지비용[원])주3_이불코스, 세탁시간[시간:분]_표준코스_40℃, 세탁시간[시간:분]_표준코스_냉수, 세탁시간[시간:분]_표준코스_이불코스, 물 사용량[L]_표준코스_40℃, 물 사용량[L]_표준코스_냉수, 물 사용량[L]_이불코스, 탈수 성능_주4, 소음_주5,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 표시, 안전성_주6_표시사항, 표시용량[kg], 구입가격_주7_[원]을 나타내는 표 입니다.
제품명 제품 이미지 구분 판매원(브랜드) 모델명 제조국 세탁성능_표준코스_주1_40℃ 세탁성능_표준코스_주1_냉수 세탁성능_이불 코스_주2 소비전력량[Wh](연간에너지비용[원])주3_표준_40℃ 소비전력량[Wh]_(연간에너지비용[원])주3_표준_냉수 소비전력량[Wh]_(연간에너지비용[원])주3_이불코스 세탁시간[시간:분]_표준코스_40℃ 세탁시간[시간:분]_표준코스_냉수 세탁시간[시간:분]_표준코스_이불코스 물 사용량[L]_표준코스_40℃ 물 사용량[L]_표준코스_냉수 물 사용량[L]_이불코스 탈수 성능_주4 소음_주5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 표시 안전성_주6_표시사항 표시용량[kg] 구입가격_주7_[원]
  WF21T6300KP 대용량(21kg) 삼성전자㈜ WF21T6300KP 베트남 ★★ ★★ ★★★ 262(8,800원) 84(2,800원) 488 0:31 0:44 1:47 75 81 155 ★★★ ★★★ 21 1,449,000
  F21VDZ 대용량(21kg) LG전자㈜ F21VDZ 대한민국 ★★ ★★ ★★★ 224(7,500원) 72(2,400원) 294 0:38 0:40 1:53 105 88 213 ★★★ ★★★ 21 1,490,000
  WF14F5K3AVW1 중용량(14~15kg) 삼성전자㈜ WF14F5K3AVW1 대한민국 ★★ ★★ ★★★ 389(13,100원) 66(2,200원) 362 0:44 0:43 1:42 74 74 137 ★★★ ★★★ 14 595,717
  DWD-15PDWC 중용량(14~15kg) ㈜위니아대우* DWD-15PDWC 대한민국 ★★★ ★★ 626(21,000원) 120(4,000원) 100 1:59 1:22 1:35 73 74 101 ★★★ ★★★ X 15 663,850
  F14WQT 중용량(14~15kg) LG전자㈜ F14WQT** 대한민국 ★★ ★★★ ★★ 504(16,900원) 115(3,900원) 251 0:51 1:12 2:10 77 73 166 ★★ ★★★ 14 621,080

<기호의 표시> ★★★ : 상대적 우수, ★★ : 양호, : 보통

/X : 관련 기준(전기용품안전기준, 효율관리기자재 운용규정)에 적합 또는 부적합

* 위니아대우에서 위니아전자로 사명(브랜드)이 변경됨(2020.10.)

** 해당 제품은 생산중단으로 단종 되었다고 알려옴

 

1. 세탁물은 3.6kg의 표준 면 시험포, 세제는 액체세제, 설정온도는 기본설정 40와 냉수 조건에서 시험하여 평가한 결과임(공급수 온도는 20). 

2. (Q)사이즈 이불을 기본설정 이불코스(삼성전자 : 30, 위니아대우 및 LG전자 : 냉수[20])로 세탁하여 평가한 결과임.

3. ( )는 효율관리기자재 운용규정에 따른 드럼세탁기의 연간에너지비용.

4. 표준코스(40, 냉수) 시험결과임.

5. 세탁·헹굼·탈수에서 최대소음으로 평가.

6. 구조(도어 개폐), 감전보호(누설전류, 절연내력) 안전성 확인.

7. 202004월 온라인 구입가 기준


시험결과는 해당 시료에 한하며 시험조건·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표시안내
  • 평가 :
    ★★★ : 상대적으로 우수
    ★★ : 양호
    ★ : 보통
  • 평가 :
    ○ : 기준 적합
    △ : 기준 미흡(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한국소비자원 섬유제품 권장품질 기준)
  • 가격은 제품 표시 가격
표시안내
  • recallSn:
  • recallNewsIdx:
  • infoId: A1078330
  • cntntsId: 00000566
  • bbsDataIdx:
이전글, 다음글 등의 정보가 있습니다.
이전글 [비교공감 제2021-1호] 발열조끼
다음글 [비교공감 제2020-19호] 자동차 인증대체부품
정보 평가하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평가해 주십시오.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유용합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이해하기 쉽습니까?
제공하는 정보의 재생산이 필요합니까?
전체 사용자 평점 결과 사용자 평점

만족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 이미지 소비자24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ENGLISH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