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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교공감

[비교공감 제2020-19호] 자동차 인증대체부품

  • 생산기관한국소비자원
  • 담당자박찬욱 / 043-880-5913
  • 게시일2020-11-15
  • 조회수8,104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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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자동차 인증대체부품, 0EM부품과 품질은 동등하고 가격은 저렴해요


자동차 보유량 증가와 빈번한 교통사고 발생으로 인해  수리용 자동차 부품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요 은수입 자동차의 전방 범퍼 5종을 대상으로 OEM부품과 대체부품 간 성능·품질을 비교·평가하고, 대체부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도를 조사했습니다


대체부품의 주요 성능·품질, OEM부품과 동등해요 전방 범퍼 5종에 대해 대체부품과 OEM부품 간 형상일치 여부, 두께 차이 등을 확인한 결과 모든 대체부품이 관련 기준*을 충족했어요 대체부품과 OEM부품에 대해 외부 충격 등의 하중에서 견디는 강도를 평가한 결과 모든 대체부품이 관련 기준*을 충족해 OEM부품과 동등한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어요 *「대체부품 성능·품질의 인증 등에 관한 표준업무규정」에 따라 대체부품의 성능·품질은 OEM부품과 동등하거나 유사해야함


인증사항에 대한 표시, 모든 대체부품이 관련 기준에 적합해요 대체부품 성능·품질에 대한 인증사항 표시를 확인한 결과, 모든 대체부품이 관련 기준*에 적합했어요 *「대체부품 성능·품질의 인증 등에 관한 표준업무규정」에 따라 인증기관으로부터 발급 받은 인증씰을 부품에 표시(부착)해야 함


대체부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 낮고, 부정적 이미지가 많아요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대체부품을 알고 있는지 확인*한 결과 알고 있다: 10.2% 들어본적 있다: 39.5% 모른다: 50.3% 대체부품 사용 시 환급 모른다: 81.5% 대체부품 사용 고지 모른다: 71.6% 대체부품 인식수준 (N=1,000) * 자동차를 운행하고, 수리 경험이 있는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실시(한국소비자원, 2020.7.) 소비자들이 가지고 있는 대체부품에 대한 이미지를 조사한 결과 부정적 64.3%(643명), 모조품 9.2%(92명), 저가부품 9.9%(99명), 중고·재생부품과 유사 35.7% (357명) 부정적인 응답 내용


향후 대체부품 사용 여부에는 긍정적으로 응답한 소비자가 많아요 소비자에게 대체부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전달 후, 향후 대체부품을 사용할 의향에 대해 조사한 결과 대체부품 향후 사용: 49.6% 향후 대체부품 사용 이유 (N=496, 중복응답) OEM부품 대비 가격이 저렴해서 66.1%, 성능품질이 OEM부품과 유사해서 50.0%, 사용 시 환급 받을 수 있어서 35.3%,  사용 시 안전에 문제가 없을 것 같아서 29.6%, 노후차량으로 OEM부품이 필요 없어서 21.2%, 정비업체 등 주변 추천이 있어서 5.6%, OEM부품을 구하기 어려울 것 같아서 5.2%


자세한 정보는 상품정보부터 피해구제까지 소비생활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열린소비자포털 행복드림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wwww.consumer.go.kr

개요

[비교공감 제2020-19호]

자동차 인증대체부품, OEM부품과 품질은 동등하고 가격은 저렴해

- 소비자 인식 개선과 더불어 인증대체부품 확대 필요 -

자동차 보유량 증가와 빈번한 교통사고 발생으로 인해 수리용 자동차 부품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자동차 수리용 부품으로는 OEM부품**(일명 순정품)과 정부가 지정한 인증기관에서 성능·품질을 검증한 인증대체부품(이하 대체부품)이 유통되고 있다. 하지만 대체부품에 대한 소비자 정보가 부족하고 인식도 낮아 자동차 부품의 다양성 확보를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 2019년도 국내 자동차 수리용 부품의 매출액은 전년 대비 8.4% 증가한 3조 5442억원(한국자동차산업협동조합)
  •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ing)부품 : 자동차제작사의 주문으로 생산된 부품
  • <대체부품> 자동차제작사에서 출고된 자동차에 장착된 부품을 대체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정부(국토교통부)가 지정한 인증기관에서 성능・품질을 인증 받은 부품(「자동차관리법」 제30조의5)
  • <대체부품 인증제도> 소비자가 안심하고 대체부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인증기관에서 대체부품의 성능・품질을 심사・인증하는 제도(2015.1. 시행)

※ 자동차를 운행하고 있는 소비자 1,000명 중 93.5%(935명)가 자동차 수리 시 OEM부품을 주로 사용(한국소비자원 소비자 설문조사, 2020.7.)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은 소비자들에게 자동차 부품에 대한 선택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수입 자동차*의 전방 범퍼** 5종을 대상으로 OEM부품과 대체부품 간 성능품질을 비교·평가하고, 대체부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도를 조사했다.

  • 외장(범퍼, 휀더 등) 대체부품 인증 총 586건 중 577건(98.5%)이 수입 자동차 부품(한국자동차부품협회, 2020.9.) 국산 자동차 대체부품의 경우 최근 서울시에서 품질시험을 실시(서울시 보도자료, 2020.6.19.)
  • 전방 범퍼는 자동차 사고 시 교체빈도와 대체부품 인증비율이 높음.

시험 결과, 전방 범퍼의 주요 성능인 물리적 특성(인장강도, 충격강도 등)은 모든 대체부품이 OEM부품과 동등한 수준이었지만, 소비자 인식 조사에서는 다수의 소비자들이 대체부품에 대해 알지 못했고, 부정적인 이미지를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어떤 제품을 비교했나?

자동차 수리 시, 교체빈도가 높으면서 대체부품 인증비율도 높은 부품으로 선정

(대상 부품) 전방 범퍼

(적용 차종) 수입 자동차* 5개 차종(브랜드별 1개 차종)

  • 외장(범퍼, 휀더 등) 대체부품 인증 총 586건 중 577건(98.5%)이 수입 자동차 부품(한국자동차부품협회, 2020.9.) 국산 자동차 대체부품의 경우 최근 서울시에서 품질시험을 실시(서울시 보도자료, 2020.6.19.)
  • 전방 범퍼(OEM부품 및 대체부품) 적용 차종은 브랜드별 외장(범퍼, 휀더 등) 대체부품 인증현황주1 및 해당 브랜드 판매량주2 등을 고려하여 선정
  • 자동차 대체부품 인증현황 참고(한국자동차부품협회)
  • 수입 자동차 최근 10년(10~’19) Bestselling Car 선정 목록 참고(한국수입자동차협회)

[ BMW 3Series 전방 범퍼, OEM부품 및 대체부품 사진(예시) ]

헬스사이클 제품 형태를 알수 있는 표 입니다.
OEM부품 대체부품
전면 전면
후면 후면

[ 시험대상 부품 ]

대상 부품, 적용 차종, 판매원, 제조국, 구입 가격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대상 부품 적용 차종 판매원 제조국 구입 가격*[원]
브랜드 모델 OEM부품 대체부품
전방 범퍼 Audi A6 ㈜코리아오토파츠 대만 768,100 453,170
BMW 3Series ㈜코리아오토파츠 대만 656,700 387,500
Ford Explorer ㈜인에이블오토아이 대만 972,800 574,000
Lexus ES ㈜코리아오토파츠 대만 457,600 270,000
Mercedes-Benz E-Class ㈜코리아오토파츠 대만 728,000 429,600
  • 구입 가격은 한국자동차부품협회(대체부품 인증기관) 홈페이지에 공개된 가격정보(부가세 미포함)임.

※ 시험대상 부품은 대체부품 시장상황(판매중단, 배송지연·불가 등)을 고려하여 구입 가능한 부품을 우선적으로 선정함.

평가항목과 방법은 무엇인가?

(성능·품질) 대체부품 관련 기준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전문위원회 심의를 거쳐 시험 항목·방법 선정

(인식도 조사) 자동차 수리부품 사용 경험, 대체부품에 대한 인식수준, 향후 대체부품 사용 의향 등 조사

[ 시험·조사 항목 및 방법 ]

시험·조사 항, 주요 내용, 평가 기준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시험·조사 항목 주요 내용 평가 기준
성능·품질 외관 및
형상
육안검사 형상일치 여부 및 균열, 흠집 등을 확인 대체부품 인증 관련
표준업무규정1)
부품두께 측정 부위별 두께 차이 확인
물리적 특성 인장강도 인장하중에서 견딜 수 있는 강도수준 확인
굴곡강도
(굴곡변형)
굴곡하중에서 견딜 수 있는 강도수준(변형정도) 확인
전단강도 전단하중에서 견딜 수 있는 강도수준 확인
충격강도 충격하중에서 견딜 수 있는 강도수준 확인
인증 표시 대체부품 성능·품질에 대한 인증 표시 등 확인
소비자 인식도 조사2) 자동차 수리부품 사용 경험, 대체부품에 대한 인식수준, 향후 대체부품 사용 의향 등 조사 확인·정보제공
  •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의 인증 및 조사 등에 관한 규정」에 따라 제정된 「대체부품 성능·품질의 인증 등에 관한 표준업무규정」
  • 자동차를 운행하고, 수리 경험이 있는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실시(한국소비자원, 2020.7.)

시험결과

[비교공감 제2020-19호]

자동차 인증대체부품, OEM부품과 품질은 동등하고 가격은 저렴해

- 소비자 인식 개선과 더불어 인증대체부품 확대 필요 -

시험결과

대체부품의 주요 성능·품질, OEM부품과 동등해

(외관 및 형상) 전방 범퍼 5종에 대해 대체부품과 OEM부품 간 형상일치 여부, 두께 차이 등을 확인한 결과, 모든 대체부품이 관련 기준*을 충족했다.

(물리적 특성) 대체부품과 OEM부품에 대해 외부 충격 등의 하중에서 견디는 강도를 평가한 결과, 모든 대체부품이 관련 기준*을 충족해 OEM부품과 동등한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 「대체부품 성능·품질의 인증 등에 관한 표준업무규정」에 따라 대체부품의 성능·품질은 OEM부품과 동등하거나 유사해야 하며, 주요 성능인 물리적 특성의 경우, 인장·충격·굴곡강도는 OEM부품 대비 90% 이상, 전단강도는 85% 이상이어야 함.

인증사항에 대한 표시, 모든 대체부품이 관련 기준에 적합

ㅇ 대체부품 성능·품질에 대한 인증사항 표시를 확인한 결과, 모든 대체부품이 관련 기준*에 적합했다.

  • 「대체부품 성능·품질의 인증 등에 관한 표준업무규정」에 따라 인증기관으로부터 발급 받은 인증씰을 부품에 표시(부착)해야 함.

대체부품의 가격, OEM부품 보다 저렴해

ㅇ 현재, 대체부품의 가격은 OEM부품 가격의 약 59~65% 수준으로 유지되고 있으며, 시험대상 대체부품인 수입 자동차 전방 범퍼의 구입 가격은 OEM부품의 59% 수준이었다.

[ 시험대상 대체부품(수입 자동차 전방 범퍼) 구입 가격 ]

대상 부품, 적용 차종, 판매원, 제조국, 구입 가격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대상 부품 적용 차종 구입 가격1)
브랜드 모델 OEM부품[원] 대체부품[원] 가격 비율2)
전방 범퍼 Audi A6 768,100 453,170 59%
BMW 3Series 656,700 387,500 59%
Ford Explorer 972,800 574,000 59%
Lexus ES 457,600 270,000 59%
Mercedes-Benz E-Class 728,000 429,600 59%
  • 한국자동차부품협회(대체부품 인증기관) 홈페이지에 공개된 가격정보(부가세 미포함)임.
  • OEM부품 대비 대체부품의 가격 비율

대체부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 낮고, 부정적 이미지가 많아

(인식도)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대체부품을 알고 있는지 확인*한 결과, 50.3%(503명)가 `모른다'라고 응답했고, `들어본 적 있다'는 39.5%(395명), `알고 있다'는 10.2%(102명)에 불과했다.

  • 자동차를 운행하고, 수리 경험이 있는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실시(한국소비자원, 2020.7.)

(이미지) 소비자들이 가지고 있는 대체부품에 대한 이미지를 조사한 결과, 64.3%(643명)가 부정적인 응답을 했고, 부정적인 응답 내용은 `중고·재생부품과 유사 35.7%(357명)', `저가부품 9.9%(99명)', `모조품 9.2%(92명)' 등의 순이었다.

향후 대체부품 사용 여부에는 긍정적으로 응답한 소비자가 많아

(사용 의향) 소비자에게 대체부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한 후, 향후 대체부품을 사용할 의향이 있는지에 대해 조사한 결과, 49.6%(496명)의 소비자가 `사용 하겠다'라고 응답했고, 그 이유(중복응답)로는 `저렴한 가격 66.1%(328명)', `OEM부품과 유사한 품질 수준 50.0%(248명)' 등의 순이었다.

※ 자동차 수리 경험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93.5%(935명)가 OEM부품을 주로 사용했고, OEM부품을 제외한 다른 부품의 사용은 6.5%(65명)에 불과했음.

이번 시험결과, 대체부품의 성능·품질이 OEM부품과 동등한 수준이면서 가격은 OEM부품 보다 저렴한 것으로 나타나 대체부품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개선과 대체부품 인증 확대가 필요한 것으로 보인다.

한국소비자원은 한국자동차부품협회(대체부품 인증기관)에 국내 자동차부품 시장에서의 소비자 선택권 확대를 위해 대체부품을 직접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명칭(`인증대체부품', `인증부품' 등)으로 변경하는 등 부정적인 소비자 인식을 개선하고, 대체부품 인증 확대 및 소비자 지향적인 품질·유통관리를 하는 방안들을 마련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해당 협회에서는 ▲대체부품에 대한 부정적 편견을 만드는 표현(비순정품 등) 개선, ▲대체부품 인증 확대, ▲자동차 정비업자들의 대체부품 사용 활성화를 위한 홍보·계도 활동 강화, ▲대체부품의 유통·인증정보(인증부품 종류, 가격 등)를 종합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구축 등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붙임1_자동차 인증대체부품 종합결과표

붙임2_자동차 인증대체부품 인증정보 확인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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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교해보기의 제품명 대상 부품_부품 번호, 판매원, 제조국, 적용 차종_브랜드, 적용 차종_모델, 적용 차종_연식_주1, 성능,품질_주2_외관 및 형상_육안검사, 성능,품질_주2_외관 및 형상_부품두께, 성능,품질_주2_물리적 특성_인장강도, 성능,품질_주2_물리적 특성_굴곡강도, 성능,품질_주2_물리적 특성_전단강도, 성능,품질_주2_물리적 특성_충격강도, 인증 표시_주3, 구입 가격[원]_주4_OEM부품, 구입 가격[원]_주4_대체부품을 나타내는 표 입니다.
제품명 제품 이미지 대상 부품_부품 번호 판매원 제조국 적용 차종_브랜드 적용 차종_모델 적용 차종_연식_주1 성능,품질_주2_외관 및 형상_육안검사 성능,품질_주2_외관 및 형상_부품두께 성능,품질_주2_물리적 특성_인장강도 성능,품질_주2_물리적 특성_굴곡강도 성능,품질_주2_물리적 특성_전단강도 성능,품질_주2_물리적 특성_충격강도 인증 표시_주3 구입 가격[원]_주4_OEM부품 구입 가격[원]_주4_대체부품
  AD04049BCQ AD04049BCQ ㈜코리아오토파츠 대만 Audi A6 2012~2014 768,100 453,170
  BM04126BEQ BM04126BEQ ㈜코리아오토파츠 대만 BMW 3Series 2012~2015 656,700 387,500
  Y-FDBP094HCA-01-001 Y-FDBP094HCA-01-001 ㈜인에이블오토아이 대만 Ford Explorer 2011~2015 972,800 574,000
  TY04334BBQ TY04334BBQ ㈜코리아오토파츠 대만 Lexus ES 2007~2009 457,600 270,000
  BZ04106BGQ BZ04106BGQ ㈜코리아오토파츠 대만 Mercedes-Benz E-Class 2009~2013 728,000 429,600

1. 전방 범퍼 수리 시 대체부품을 사용할 경우, 적용이 가능한 차량 연식을 의미함.

2. 대체부품 성능·품질의 인증 등에 관한 표준업무규정에 따라 총 6개 시험항목에 대해 OEM부품과 대체부품 간 성능·품질을 시험·평가함.

3. 대체부품의 성능·품질 인증사항에 대해 한국자동차부품협회(대체부품 인증기관)로부터 발급 받은 인증씰을 부품에 표시(부착)했는지 확인함.

4. 구입 가격은 한국자동차부품협회 홈페이지에 공개된 가격정보(부가세 미포함).

본 시험결과는 해당 부품에 한함.

표시안내
  • 평가 :
    ★★★ : 상대적으로 우수
    ★★ : 양호
    ★ : 보통
  • 평가 :
    ○ : 기준 적합
    △ : 기준 미흡(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한국소비자원 섬유제품 권장품질 기준)
  • 가격은 제품 표시 가격
표시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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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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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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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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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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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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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ases through webto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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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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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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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物品/服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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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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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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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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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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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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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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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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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物品/用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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認証情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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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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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