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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교공감

[비교공감 제2020-15호] 초고속 블렌더

  • 생산기관한국소비자원
  • 담당자공균용 / 043-880-5927
  • 게시일2020-09-16
  • 조회수6,538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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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출처: TongTongTv 통통리빙 컨슈머리포트 유튜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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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영상 명 :초고속 블렌더 8종 가성비템? 생콩부터 얼음까지 싹다갈아봄

- 동영상 URL : https://youtu.be/ZTwXySahsug

<출처 : TongTongTv 통통리빙 컨슈머리포트 유튜브>



초고속 블렌더, 분쇄성능·소음 등에서 성능 차이 있어요


초고속 블렌더는 일반 전기 믹서에 비해 강력한 분쇄력으로 단단한 재료까지 곱게 갈 수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이 많은 품목이에요 한국소비자원은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초고속 블렌더 8개 제품을 대상으로 분쇄성능, 소음, 내구성, 안전성 등을 시험·평가했습니다

분쇄성능, 제품 간에 차이 있어요 초고속 블렌더 분쇄성능 평가 결과 상대적우수,양호,보통 닌자/CT641KR 일반재료 : 보통 얼음 : 상대적우수 리큅/BS7 일반재료 : 상대적우수 얼음 : 상대적우수 바이타믹스/E320 일반재료 : 상대적우수 얼음 : 상대적우수 에버홈/EV-SB9000 일반재료 : 상대적우수 얼음 : 양호 쿠첸/CM-PC101DG 일반재료 : 상대적우수 얼음 : 양호 테팔/BL9338KR 일반재료 : 상대적우수 얼음 : 상대적 우수 필립스/HR3658 일반재료 : 양호 얼음 : 양호 해피콜/HC-BL7000WH 일반재료 : 양호 얼음 : 상대적 우수

제품 작동 시 발생하는 소음을 확인한 결과, 제품별로 84㏈~90㏈ 수준으로 차이가 있어요 해피콜/HC-BL7000WH 84㏈ 가장 작아요  * 소음방지커버를 사용할 경우 81㏈로 약 3㏈의 추가적인 소음 저감 효과가 있었음 바이타믹스/E320 90㏈ 가장 커요

내구성, 1개 제품이 품질이 미흡해요 제품을 장기간 사용하면서 고장이나 손상이 발생할 수 있는지 내구성 시험 결과 에버홈/EV-SB9000 분쇄시험 후 용기 바닥면 일부가 벗겨져 내구성이 미흡했어요 미흡 →㈜에버홈은 해당 부품을 개선하고, 소비자 요청 시 개선된 부품으로 무상 교체 계획을 회신 에버홈 연락처 : 02-2647-3924

안전성은 전 제품 이상이 없고, 표시사항은 2개 제품이 기준에 부적합했어요 안전성 전 제품이 이상 없어요 제품의 칼날과 용기가 충분한 기계적 강도를 갖고 구조적으로 안전하게 설계되어 있는지, 누전 및 감전의 우려가 없는지 확인 표시사항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에 따른 ‘식품 등의 표시기준’을 위반 리큅 BS7 식품용 기구 도안 표시 누락 해피콜 HC-BL7000WH 소재지 표시 누락 해당 2개 업체(㈜리큅, ㈜해피콜)에서는 표시사항을 개선했음을 회신

용기용량, 구성품, 보증기간 등에 차이 있어 구매 전 확인 필요해요 제품에 따라 용기용량 (1.45L~2.0L) 재질 (플라스틱, 유리) 제공되는 구성품 (소용량 용기, 소음방지커버 등) 보증기간 (1년~7년) 차이가 있어 구매 전 확인하고 제품을 선택할 필요가 있어요

초고속 블렌더 사용 시 주의하세요 제품 사용 시 용기에 표시된 권장(적정)사용용량을 초과하는 경우 내용물이 용기 밖으로 넘칠 수 있으므로 재료의 양을 적절하게 조절하세요 부피가 큰 재료는 분쇄가 잘 안될 수 있으므로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투입하세요 작동시키기 전 용기 및 칼날부가 단단히 고정되었는지 확인하고, 재료 투입 후 뚜껑이 올바르게 장착되었는지 확인하세요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면, 거래내역, 증빙서류 등을 갖추어 상담 또는 피해구제를 신청할 수 있어요 1372 소비자상담센터 국번 없이 1372 www.ccn.go.kr  열린소비자포털 행복드림 인터넷 모바일앱으로 간편하게 www.consumer.go.kr

개요

[비교공감 제2020-15호]

초고속 블렌더, 분쇄성능·소음 등에서 성능 차이 있어

- 구조, 감전보호 등 안전성은 전 제품 이상 없어 -

초고속 블렌더는 일반 전기 믹서에 비해 강력한 분쇄력으로 단단한 재료까지 곱게 갈 수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이 많은 품목이지만, 제품 간 품질 차이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는 부족하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은 소비자에게 객관적인 상품 품질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초고속 블렌더 8개 제품*을 대상으로 분쇄성능, 소음, 내구성, 안전성 등을 시험·평가했다.

  • 닌자(CT641KR), 리큅(BS7), 바이타믹스(E320), 에버홈(EV-SB9000), 쿠첸(CM-PC101DG), 테팔(BL9338KR), 필립스(HR3658), 해피콜(HC-BL7000WH)(가나다순)

시험 결과, 분쇄가 얼마나 잘 되는지를 나타내는 분쇄성능, 작동 시 발생하는 소음, 내구성 등에서 제품별로 차이가 있었으나, 구조 및 감전보호 등 안전성은 전 제품 이상이 없었다.

어떤 제품을 비교했나?

소비자 설문조사1) 결과 선호도가 높은 8개 브랜드 8종 제품 선정

ㅇ표시소비전력 800W 이상, 용기용량 1.4L 이상

  • 최근 2년 이내 초고속 블렌더를 구입하여 사용한 경험이 있는 남·여 500명 대상(한국소비자원, 2020. 2.)

[ 초고속 블렌더 시험대상 제품 ]

브랜드, 판매원, 모델명, 제조국, 표시 소비전력[W], 용기용량*[L], 구입가격**[원]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브랜드 판매원 모델명 제조국 표시 소비전력[W] 용기용량*[L] 구입가격**[원]
닌자 ㈜마이하우스 CT641KR 중국 1200 1.9 (0.65) 191,200
리큅 ㈜리큅 BS7 한국 1700 1.8 369,000
바이타믹스 ㈜아이피씨 E320(VM0201) 미국 1000 ~1200 2.0 665,460
에버홈 ㈜에버홈 EV-SB9000 중국 1200 1.45 (0.6,0.4) 160,550
쿠첸 ㈜쿠첸 CM-PC101DG 중국 1500 1.5 149,000
테팔 (유)그룹세브코리아 BL9338KR 중국 1500 2.0 309,000
필립스 ㈜필립스코리아 HR3658 중국 1400 1.8 (0.6) 178,480
해피콜 ㈜해피콜 HC-BL7000WH 한국 900 2.0 (1.2) 369,000
  • 대용량 용기 기준이며, “( )”는 소용량 용기 기준임.
  • 2020. 2. 온라인 구입가 기준

평가항목과 방법은 무엇인가?

한국산업표준(KS), 전기용품안전기준(KC),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등을 바탕으로 학계, 관계기관, 소비자단체 관계자로 구성된 전문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

[ 초고속 블렌더 시험·평가 항목 및 방법 ]

시험 항목, 주요 시험 내용, 시험방법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시험 항목 주요 시험 내용 시험방법
안전성 구조
(기계적강도,
전도안정성)
전도안정성, 칼날 및 용기의 기계적강도 등 구조적으로 안전한지 여부를 확인 KC 60335-2-14주1
감전보호
(누설전류,
절연내력)
누전 및 감전에 대한 위험 여부 확인
분쇄성능 일반재료 과일(사과), 야채(당근), 곡물(생콩), 냉동과일
(블루베리·딸기·망고 혼합) 등 ʻ일반재료ʼ와 ʻ얼음ʼ 의
분쇄성능을 평가
확인시험 및
KS C IEC
60335-2-14주2
얼음
소음 제품 동작 시 최대소음(음향 파워 레벨*)을 확인
*제품에서 방사하는 음향에너지
KS C IEC
60704-2-11주3
내구성 칼날·용기
얼음 50회(얼음 15개/1회) 분쇄 및 분쇄성능시험
후 칼날·용기의 이상 여부 확인
확인시험
모터·부품 1,500회(30초ON·5분OFF/1회) 동작시켰을 때
모터·부품의 이상 여부 확인
표시사항 법정표시사항 준수 여부 확인 관련 법령주4
제품특성 제품의 용기무게, 구성품, 보증기간 등을 확인 확인시험
  • KC 60335-2-14 : 주방기기의 개별요구사항(전기용품안전기준)
  • KS C IEC 60335-2-14 : 주방기기의 개별요구사항(한국산업표준)
  • KS C IEC 60704-2-11 : 전기기기의 소음 측정방법 – 전기 음식 조리기기에 대한 개별 요구사항(한국산업표준)
  •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

시험결과

[비교공감 제2020-15호]

초고속 블렌더, 분쇄성능·소음 등에서 성능 차이 있어

- 구조, 감전보호 등 안전성은 전 제품 이상 없어 -

시험결과

분쇄성능, 제품 간에 차이 있어

(일반재료분쇄성능) 사과, 당근, 냉동과일, 생콩 등 일반재료의 분쇄성능을 평가*한 결과, 리큅(BS7), 바이타믹스(E320), 에버홈(EV-SB9000), 쿠첸(CM-PC101DG), 테팔(BL9338KR) 등 5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ʻ우수ʼ했다.

  • 과일(사과), 야채(당근), 곡물(생콩), 냉동과일(블루베리,딸기,망고혼합) 등의 분쇄성능을 종합적으로 평가함.

- 필립스*(HR3658), 해피콜*(HC-BL7000WH) 등 2개 제품은 ʻ양호ʼ했고, 닌자*(CT641KR) 제품은 분쇄성능이 상대적으로 떨어져 ʻ보통ʼ 수준으로 평가됐다.

  • 소용량 용기에서 적은 양을 분쇄하는 경우에는 ʻ우수ʼ했음.

- 일반재료의 분쇄성능에서 ʻ우수ʼ한 평가를 받은 제품 중에서는 쿠첸(CM-PC101DG) 제품의 가격이 가장 저렴했다.

(얼음분쇄성능) 얼음에 대한 분쇄성능을 평가한 결과, 닌자(CT641KR), 리큅(BS7), 바이타믹스(E320), 테팔(BL9338KR), 해피콜(HC-BL7000WH) 등 5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ʻ우수ʼ했다.

- 에버홈(EV-SB9000), 쿠첸(CM-PC101DG), 필립스(HR3658) 등 3개 제품은 ʻ양호ʼ한 수준으로 평가됐다.

소음, 제품별로 84㏈~90㏈ 수준으로 차이 있어

(소음)제품 작동 시 발생하는 소음을 확인한 결과, 제품별로 84㏈~90㏈ 수준으로 차이가 있었다. 해피콜(HC-BL7000WH) 제품이 84㏈*로 가장 작았고, 바이타믹스(E320) 제품은 90㏈로 가장 컸다.

  • 소음방지커버를 사용할 경우 81㏈로 나타나 약 3㏈의 추가적인 소음 저감 효과가 있었음.

내구성, 1개 제품의 품질이 미흡해

(내구성)제품을 장기간 사용하면서 고장이나 손상이 발생할 수 있는지를 내구성 시험을 통해 확인한 결과, 에버홈(EV-SB9000) 제품이 분쇄시험 후 용기 바닥면 일부가 벗겨져 내구성이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다.

⇒㈜에버홈은 해당 부품을 개선하고, 소비자 요청 시 개선된 부품으로 무상 교체할 계획임을 회신(에버홈 연락처:02-2647-3924)

안전성은 전 제품 이상이 없고, 표시사항은 2개 제품이 기준에 부적합

(안전성) 제품의 칼날과 용기가 충분한 기계적 강도를 갖고 구조적으로 안전하게 설계되어 있는지, 누전 및 감전의 우려가 없는지를 확인한 결과, 전 제품이 이상이 없었다.

(표시사항)리큅(BS7) 제품은 식품용 기구 도안 표시, 해피콜(HC-BL7000WH) 제품은 소재지 표시를 누락해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에 따른 ‘식품 등의 표시기준’을 위반했다.

⇒해당 2개 업체(㈜리큅, ㈜해피콜)에서는 표시사항을 개선했음을 회신

용기용량, 구성품, 보증기간 등에 차이 있어 구매 전 확인 필요

ㅇ제품에 따라 용기용량(1.45L~2.0L), 재질(플라스틱, 유리), 제공되는 구성품(소용량 용기, 소음방지커버 등), 보증기간(1년~7년) 등에 차이가 있어 구매 전에 확인하고 제품을 선택할 필요가 있다.

한국소비자원은 앞으로도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를 지원하기 위해 생활가전 제품에 대한 안전성 및 품질 비교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붙임1. 초고속 블렌더 종합결과표

붙임2. 초고속 블렌더 사용 시 주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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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교해보기

비교해보기의 제품명 브랜드, 판매원, 모델명, 분쇄성능_주1)_일반재료_주2), 분쇄성능_주1)_얼음, 소음[㏈], 내구성(부품,칼날,용기등), 안전성(구조,감전보호), 표시사항, 제품특성_조절방식, 제품특성_용기_주7)_용기용량[L], 제품특성_용기_주7)_용기무게[㎏], 제품특성_용기_주7)_용기재질, 제품특성_부가기능, 제품특성_구성품, 제품특성_보증기간, 제품특성_구성품_표시소비전력[W], 구입가격[원]*을 나타내는 표 입니다.
제품명 제품 이미지 브랜드 판매원 모델명 분쇄성능_주1)_일반재료_주2) 분쇄성능_주1)_얼음 소음[㏈] 내구성(부품,칼날,용기등) 안전성(구조,감전보호) 표시사항 제품특성_조절방식 제품특성_용기_주7)_용기용량[L] 제품특성_용기_주7)_용기무게[㎏] 제품특성_용기_주7)_용기재질 제품특성_부가기능 제품특성_구성품 제품특성_보증기간 제품특성_구성품_표시소비전력[W] 구입가격[원]*
  닌자 닌자 ㈜마이하우스 CT641KR ★(☆☆☆) ★★★ 88 터치 1.9(0.65) 1.3 플라스틱 ㉠㉡㉢ 1년 1200 191,200
  리큅 리큅 ㈜리큅 BS7 ★★★ ★★★ 89 ✕_주5) 다이얼 1.8 1.4 플라스틱 ㉠㉢ 1년 1700 369,000
  바이타믹스 바이타믹스 ㈜아이피씨 E320(VM0201) ★★★ ★★★ 90 다이얼,전원스위치 2.0 1.1 플라스틱 - 7년 1000-1200 665,460
  에버홈 에버홈 ㈜에버홈 EV-SB9000 ★★★(☆☆☆) ★★ 88 △_주4) 다이얼 1.45(0.6,0.4) 0.8 플라스틱 ㉠㉢ ⒸⒼ 1년 1200 160,550
  쿠첸 쿠첸 ㈜쿠첸 CM-PC101DG ★★★ ★★ 87 다이얼 1.5 1.0 플라스틱 ⒻⒼ 1년 1500 149,000
  테팔 테팔 (유)그룹세브코리아 BL9338KR ★★★ ★★★ 87 버튼 2.0 1.3 플라스틱 1년 1500 309,000
  필립스 필립스 ㈜필립스코리아 HR3658 ★★(☆☆☆) ★★ 85 다이얼 1.8(0.6) 2.0 유리 ㉠㉢ ⒸⒹⒼ 2년 1400 178,480
  해피콜 해피콜 ㈜해피콜 HC-BL7000WH ★★(☆☆☆) ★★★ 84(81)_주3) ✕_주6) 다이얼 2.0(1.2) 1.6 플라스틱 ⒶⒺⒽ 1년 900 369,000

<기호의 표시>

★★★(☆☆☆) : 상대적 우수 ★★(☆☆) : 양호 () : 보통

: 관련 기준(전기용품안전기준, 식품 등의 표시기준)에 적합 또는 이상 없음.

: 관련 기준(전기용품안전기준, 식품 등의 표시기준)에 부적합

: 이상 있음.(분쇄성능 시험 중 용기바닥 부분 일부가 벗겨지는 현상이 발생됨.)

1. 대용량 용기로 시험하여 평가한 결과이며, “( )”는 소용량 용기에 대한 평가 결과임.

2. 과일(사과), 야채(당근), 곡물(생콩), 냉동과일(블루베리·딸기·망고 혼합)의 분쇄성능을 종합 평가함.

3. “( )”는 소음방지커버(구성품)를 사용하였을 경우의 결과임.

4. 소비자 요청 시 해당 부품(칼날클러치)을 개선된 부품으로 무상 교체 예정

5. 제품·포장에 식품용 도안이 누락되어 사업자가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를 완료함.

6. 제품·포장에 소재지가 누락되어 사업자가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를 완료함.

7. 대용량 용기 기준이며, “( )”는 소용량 용기 기준임.

<부가기능>

용기장착안전장치 뚜껑열림안전장치 용기와 칼날 분리

<구성품>

분쇄칼날 및 용기(1200) 싱글컵 전용 칼날 및 용기(650)

칼날장착가능 텀블러 소형분쇄칼날 및 용기 소음방지커버 텀블러

누름봉 또는 주걱 온도측정 누름봉

* 20202월 온라인 구입가 기준으로 구입 장소 및 시기에 따라 다를 수 있음.

본 시험 결과는 해당 제품에 한함.

표시안내
  • 평가 :
    ★★★ : 상대적으로 우수
    ★★ : 양호
    ★ : 보통
  • 평가 :
    ○ : 기준 적합
    △ : 기준 미흡(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한국소비자원 섬유제품 권장품질 기준)
  • 가격은 제품 표시 가격
표시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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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duct safety inform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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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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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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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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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