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24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100000000000000

비교공감

[비교공감 제2020-12호] 운동화(러닝화)

  • 생산기관한국소비자원
  • 담당자박용희 / 043-880-5892
  • 게시일2020-08-12
  • 조회수9,042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뉴스

[출처: TongTongTv 통통리빙 컨슈머리포트 유튜브]

YouTube는 더 이상 Internet Explorer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구글 유튜브 정책 변경 확인



- 동영상 명 : 비오는날도? 러닝화 최강자 누구! 운동화 8종 스펙비교 (기능성, 내구성, 가격 및 무게, 가성비)

- 동영상 URL : https://youtu.be/fjpqgP5_fm4

<출처 : TongTongTv 통통리빙 컨슈머리포트 유튜브>



운동화(러닝화)의 기능성과 내구성,제품에 따라 차이 있어요


달리기,걷기 운동부터 일상생활까지 폭넓게 사용할 수 있는 러닝화는 충격흡수,편안함 등의 기능성을 강조하며 다양한 브랜드와 가격대로 판매되고 있어요 한국소비자원은 러닝화 8개 제품을 대상으로 기능성,내구성,안전성 등을 시험,평가했습니다.


미끄러지지 않는 정도와 착용 시 발바닥의 압력,제품에 따라 차이 있어요 바닥이 젖은 조건에서 미끄럼 저항은? 3개제품이 다른 제품에 비해 쉽게 미끄러지지 않아 상대적으로 우수했어요 나이키 레전드 리액트2, 르까프 에어로런, 푸마 SPEED SUTAMINA 러닝 시 착화감 평가를 위하여 발바닥이 받는 압력의 정도를 시험한 결과 2개 제품이 발바닥에 전달되는 압력이 낮아 상대적으로 우수했어요 나이키 레전드 리액트2, 스케쳐서 MAX CUSHIONING PREMIER


제품에 따라 성능에 차이 있어요 힘으로 무릎의 피로 정도를 평가한 결과 아디다스 이큅먼트 10 EM 상대적으로 낮아 우수했어요 충격흡수(달릴때 발에 전달되는 충격력을 감소시키는 정도)와 추진력(달리는 운동 방향으로 밀어주는 정도)을 평가한 결과 전제품이 우수했어요


일부 제품은 안감의 내마모성이 미흡해요 러닝화의 접착부위가 튼튼한 정도인 접착강도는? 나이키 레전드 리액트2 상대적으로 우수했어요 착용시 반복 마찰에 의한 러닝화 안감의 손상 정도는? 리복 리퀴펙트 180 SPT AP 스케쳐서 MAX CUSHIONING PREMIER 권장기준에 미흡했어요 러닝화의 겉창이 쉽게 닳아 없어지지 않는 바닥창(겉창) 내마모성 평가 결과, 나이키 레전드 리액트2, 뉴발란스 M680LK6, 리복 리퀴펙트 180 SPT AP, 아디다스 이큅먼트 10 EM, 아식스 GT-2000 8 10,000회의 마모에도 겉창이 쉽게 닳지 않아 중창이 노출되지 않았어요


유해물질 함유 여부와 표시 사항을 확인한 결과, 전제품이 안전기준에 적합!


주의하세요! 용도와 치수 선택이 중요해요 운동화는 자신의 발에 잘 맞는 치수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므로, 직접 신어보고 구입하는 것이 바람직해요 올바른 관리와 교체가 필요해요 신발 바닥이 닳거나 변형된 운동화는 미끄럼 저항, 충격흡수 등의 기능이 떨이질수 있으므로 새로운 신발로 교체하는 것이 좋아요


자세한 정보는 상품정보 부터 피해구제 까지 소비생활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열린소비자포털 행복드림에서 확인할수 있어요 www.consumer.go.kr

개요

[비교공감 제2020-12호]

운동화(러닝화)의 기능성과 내구성, 제품에 따라 차이 있어

달리기·걷기 운동부터 일상생활까지 폭넓게 사용할 수 있는 러닝화는 충격흡수, 편안함 등의 기능성을 강조하며 다양한 브랜드와 가격대로 판매되고 있지만, 이에 대한 품질 및 안전성 정보는 부족하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은 소비자에게 객관적인 상품 선택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러닝화 8개 제품*을 대상으로 기능성, 내구성, 안전성 등을 시험·평가했다.

  • 나이키 ‘레전드 리액트2(AT1368 001)’, 뉴발란스 ‘M680LK6(NBPFAS115B)’, 르까프 ‘에어로런(1120-SR107-29)’, 리복 ‘리퀴펙트 180 SPT AP(FV2752)’, 스케쳐스 ‘MAX CUSHIONING PREMIER(SP0MR20X411)’, 아디다스 ‘이큅먼트 10 EM(FU8357)’, 아식스 ‘GT-2000 8(1011A688-001)’, 푸마 ‘SPEED SUTAMINA(192513 01)’

시험결과, 충격흡수 및 추진력은 전 제품이 우수했지만, 발바닥의 압력과 무릎 피로도, 미끄러지지 않는 정도, 내마모성, 접착강도는 제품별로 성능에 차이가 있었다. 유해물질 함유 여부와 의무 표시 사항을 확인한 결과 전 제품이 관련기준*에 적합했다.

  • 안전기준준수 부속서1 가정용 섬유제품

어떤 제품을 비교했나?

운동화(러닝화) 8개 제품을 선정

ㅇ 소비자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된 구입 경험이 많은 상위 브랜드 중 ①2020년 출시된 ②겉창의 분포가 유사한 천 소재의 러닝화 중 ③가장 저렴한 러닝화 8개 제품 선정

※ 최근 3년 이내 러닝화를 구입하여 사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2020.1~2.) 결과를 바탕으로 브랜드 선정

[ 시험대상 제품 ]

브랜드명, 모델명, 스타일넘버, 색상, 가격(원)**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브랜드명* 모델명 스타일넘버 색상 가격(원)**
나이키 레전드 리액트2 AT1368 001 BLACK/WHITE-COOL GREY 109,000
뉴발란스 M680LK6 NBPFAS115B (19)Black 99,000
르까프 에어로런 1120-SR107-29 Black 87,000
리복 리퀴펙트 180 SPT AP FV2752 NAVY 79,000
스케쳐스 MAX CUSHIONING PREMIER SP0MR20X411 BLACK/ORANGE 119,000
아디다스 이큅먼트 10 EM FU8357 BLACK 109,000
아식스 GT-2000 8 1011A688-001 BLACK/BLACK 129,000
푸마 SPEED SUTAMINA 192513 01 Puma Black-Puma White 119,000
  • 브랜드 순서는 ‘가나다’ 순
  • 제품 또는 매장에 표시된 가격으로, 구입가격은 구입 시기 및 장소별로 다를 수 있음.

평가항목과 방법은 무엇인가?

소비자 설문조사와 전문가위원회 검토를 거쳐 시험·평가 항목과 방법을 결정

ㅇ 최근 3년 이내에 러닝화를 구입해 사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중요 품질 항목 및 불만사항을 분석해 시험항목에 반영함.

[ 시험·평가 항목 및 방법 ]

시험항목, 시험 방법, 평가기준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시험항목 시험 방법 평가기준
기능성 미끄럼 저항 KIFLT-F-003 상대평가
발바닥 압력 생체역학적 성능평가
(소비자 30명 대상)
충격흡수 및 추진력
무릎 피로도
내구성 내굴곡성 SPS-KIFLT-T-002 : 2017 한국소비자원
섬유제품 권장품질기준주1)
내마모성(갑피·안감) KS M ISO 17704 : 2005
내마모성(겉창) SPS-KIFLT-T-006 : 2018 결과표시
접착강도 SPS-KIFLT-T-001 : 2016 상대평가
색상변화 마찰견뢰도 GB/T 2882-2007 한국소비자원
섬유제품 권장품질기준
실용성(세탁·물침지) 일반시험법
안전성 및
표시사항, 무게
표시사항 일반시험법 가정용 섬유제품
(안전기준준수 부속서1)
폼알데하이드 KS K ISO 14184-1 : 2009
아릴아민 KS K 0147 : 2015
유기주석화합물 KS K 0737 : 2014
다이메틸푸마레이트 안전기준 부속서1 5.6
무게 일반시험법 결과표시
  • 한국소비자원이 자체적으로 제정·운영하는 섬유제품 권장품질기준

시험결과

[비교공감 제2020-12호]

운동화(러닝화)의 기능성과 내구성, 제품에 따라 차이 있어

시험결과

미끄러지지 않는 정도와 착용 시 발바닥의 압력, 무릎의 피로도는 제품에 따라 성능에 차이 있어

(미끄럼 저항) 바닥이 젖은 조건에서 미끄럼 저항을 시험한 결과, ‘나이키(레전드 리액트2)‘, ‘르까프(에어로런)‘, ‘푸마(SPEED SUTAMINA)‘ 3개 제품이 다른 제품에 비해 쉽게 미끄러지지 않아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발바닥 압력) 러닝 시 착화감 평가를 위하여 발바닥이 받는 압력의 정도를 시험한 결과, ‘나이키(레전드 리액트2)‘, ‘스케쳐스(MAX CUSHIONING PREMIER)‘ 2개 제품이 다른 제품에 비해 발바닥에 전달되는 압력이 낮아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무릎 피로도) 러닝 시 무릎에 가해지는 힘의 정도로 무릎의 피로 정도를 평가한 결과, ‘아디다스(이큅먼트 10 EM)‘ 1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낮아 우수했다.

(충격흡수 및 추진력) 달릴 때 발에 전달되는 충격력을 감소시키는 정도인 충격흡수와 달리는 운동 방향으로 밀어주는 추진력을 평가한 결과 전 제품이 우수했다.

바닥창(겉창)의 내마모성은 5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하고, 일부 제품은 안감의 내마모성이 미흡해

(안감 내마모성) 착용 시 반복 마찰에 의한 러닝화 안감의 손상 정도를 평가한 결과, ‘리복(리퀴펙트 180 SPT AP)‘, ‘스케쳐스(MAX CUSHIONING PREMIER)‘ 2개 제품이 권장기준*에 미흡했다.

  • 한국소비자원이 자체적으로 제정·운영하는 섬유제품 권장품질기준

(바닥창(겉창) 내마모성) 러닝화의 겉창이 쉽게 닳아 없어지지 않는 정도를 평가한 결과, ‘나이키(레전드 리액트2)‘, ‘뉴발란스(M680LK6)‘, ‘리복(리퀴펙트 180 SPT AP)‘, ‘아디다스(이큅먼트 10 EM)‘, ‘아식스(GT-2000 8)‘ 5개 제품이 10,000회의 마모에도 겉창이 쉽게 닳지 않아 중창이 노출되지 않았다.

(접착강도) 러닝화의 접착부위가 튼튼한 정도인 접착강도 시험 결과, ‘나이키 (레전드 리액트2)‘ 1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안전성과 표시사항은 모든 제품이 관련 기준에 적합

ㅇ「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에 따라 유해물질 함유 여부와 표시 사항을 확인한 결과, 전 제품이 안전기준에 적합했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운동화 제품에 대한 안전성 및 품질비교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붙임1. 운동화(런닝화) 종합결과표

붙임2. 운동화(런닝화) 선택 및 취급 시 주의사항

이용후기

이용후기 작성
소비자 이용후기회원님의 의견을 적어주세요.

비교해보기

비교해보기의 제품명 브랜드, 모델명(스타일넘버), 표시 가격_주1)_(원), 기능성_미끄럼 저항, 기능성_발바닥 압력, 기능성_충격흡수 및 추진력, 기능성_무릎 피로도, 내구성_내굴곡성, 내구성_내마모성_갑피, 내구성_내마모성_안감, 내구성_내마모성_겉창(회)_주2), 내구성_접착 강도, 색상 변화_주3), 안전성_주4)_및 표시사항, 무게_주5)_(g)을 나타내는 표 입니다.
제품명 제품 이미지 브랜드 모델명(스타일넘버) 표시 가격_주1)_(원) 기능성_미끄럼 저항 기능성_발바닥 압력 기능성_충격흡수 및 추진력 기능성_무릎 피로도 내구성_내굴곡성 내구성_내마모성_갑피 내구성_내마모성_안감 내구성_내마모성_겉창(회)_주2) 내구성_접착 강도 색상 변화_주3) 안전성_주4)_및 표시사항 무게_주5)_(g)
  나이키 나이키 나이키레전드리액트2(AT1368 001) 109,000 ★★★ ★★★ ★★★ ★★ 10,000이상 ★★★ 302
  뉴발란스 뉴발란스 M680LK6(NBPFAS115B) 99,000 ★★ ★★★ ★★ 10,000이상 ★★ 266
  르까프 르까프 에어로런(1120-SR107-29) 87,000 ★★★ ★★ ★★★ ★★ 3,400 291
  리복 리복 리퀴펙트-180-SPT-AP-(FV2752) 79,000 ★★★ △(건,습) 10,000이상 ★★ 348
  스케쳐스 스케쳐스 MAX-CUSHIONING-PREMIER-(SP0MR20X411) 119,000 ★★ ★★★ ★★★ ★★ △(습) 5,300 ★★ 298
  아디다스 아디다스 이큅먼트-10-EM-(FU8357) 109,000 ★★ ★★ ★★★ ★★★ 10,000이상 ★★ 302
  아식스 아식스 GT-2000-8-(1011A688-001) 129,000 ★★ ★★★ ★★ 10,000이상 ★★ 296
  푸마 푸마 SPEED-SUTAMINA-(192513 01) 119,000 ★★★ ★★ ★★★ ★★ 3,300 ★★ 288

1) 제품에 표시된 가격으로 구입가격은 구입 시기 및 구입 장소별로 다를 수 있음.

2) 겉창이 닳아 중창이 노출될 때의 시험 횟수

3) 마찰견뢰도, 실용성

4) 안전성: 폼알데하이드, 유기주석화합물, 다이메틸푸마레이트, 아릴아민

5) 무게: 270mm(, 우 평균값)

본 결과는 시험대상 제품에 한하며, 브랜드 순서는 가나다순서임.


<기호의 표시>

★★★ (상대적으로 우수), ★★ (양호), (보통)

(기준 적합, 이상 없음), (기준 미흡), × (기준 부적합)

표시안내
  • 평가 :
    ★★★ : 상대적으로 우수
    ★★ : 양호
    ★ : 보통
  • 평가 :
    ○ : 기준 적합
    △ : 기준 미흡(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한국소비자원 섬유제품 권장품질 기준)
  • 가격은 제품 표시 가격
표시안내
이전글, 다음글 등의 정보가 있습니다.
이전글 [비교공감 제2020-13호] 유아용 세탁세제
다음글 [비교공감 제2020-11호] 바이크쇼츠
정보 평가하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평가해 주십시오.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유용합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이해하기 쉽습니까?
제공하는 정보의 재생산이 필요합니까?
전체 사용자 평점 결과 사용자 평점

만족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 이미지 소비자24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ENGLISH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