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업계에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이들 기업의 사용자 수도 대폭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지에이웍스(대표 마국성)가 6월 한달 동안 국내 주요 15개 업종의 모바일 앱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기업 가운데는 에이블리, 무신사, 브랜디가 가장 큰 폭으로 성장했다. 이들 기업의 6월 사용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22.69%, 83.46%, 88.24% 성장했다. 에이블리는 141만 5415명이 사용했고 전통 강자 지그재그가 134만3047명으로 뒤를 이었다. 무신사, 브랜디, 유니클로가 각각 107만6308명, 67만8892명, 54만5259명순을 기록했다.

[FOCUS] 개발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오픈소스는 '제이쿼리'

[FOCUS] 코로나19 사태로 화상회의 솔루션 사용자 급증

키워드 관련기사
  • ‘2020 뷰티 어워즈’ AI가 뽑은 2020년 베스트 화장품은?
  • "셀럽들의 선택, AI 패션플랫폼"...패션업계에 스며든 인공지능 유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