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병원, ‘건강컨벤션 2006’ 개최

입력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서울=메디컬투데이/뉴시스】

가천의과학대학교 길병원(병원장 이태훈)은 11월 6일부터 11일까지 일주일 동안 길병원 응급의료센터 11층 가천홀에서 ‘건강컨벤션 2006’ 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병원 관계자는 “건강박람회 형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인천 시민에게 최신 의학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황수관 박사 등 외부 초청강사와 길병원 교수 등이 강사로 나와 실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건강 정보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각 강좌는 이용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오전 11시 제 1강좌를 시작으로 오후 1시 30분 또는 2시 30분, 오후 5시 등 하루 3차례에 나눠 실시될 예정이다.

강의로는 게임중독 및 주의산만(길병원 정신과 조인희 교수), 치매, 조기발견이 중요하다(길병원 신경과 박기형 교수), 베토벤의 생애와 음악(서울의대 정신과 조수철 교수), 직장인의 물리체조(길병원 재활의학과 임오경 교수), 신바람 나면 살맛 납니다(황수관 박사) 등이 계획돼 있다.

이외에도 간호학에 있어서 분자생물학의 기초(서울의대 박성희 교수), 비다민 C의 심층이해와 현대인의 건강(서울의대 이왕재 교수), 항암치료의 최신 지견(길병원 혈액종양내과 신동복 교수)등의 전문 의학 강좌가 준비돼 지역 의료인들에게 최신 의학정보를 공유하는 정보의 장을 마련하게 된다.

한편, 관계자는 “이번행사에 참석자에게는 강연주제에 따라 무료로 ‘혈당측정, 콜레스테롤 측정, 골다공증 검사, 알레르기 피부 단자 및 유전자 검사 등 무료 검진도 이루어지며 행사장 주변에 건강정보 부스가 20개 이상 설치되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이유명기자 jlove@mdtoday.co.kr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