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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K몰, AWS 전환…정교한 맞춤형 마케팅 가능

등록 2020.06.26 10:1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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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연한 서버 증설…트래픽 안정화·비용 효율화

[서울=뉴시스] AK몰 홈페이지 메인.

[서울=뉴시스] AK몰 홈페이지 메인.

[서울=뉴시스] 이예슬 기자 = AK몰은 데이터베이스를 제외한 모든 운영 서버를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로 전환했다고 26일 밝혔다.

AWS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포괄적이고 널리 도입된 클라우드 플랫폼이다. 이번 클라우드 전환을 통해 기존보다 더 정교한 맞춤형 마케팅을 실현해 소비자의 특성에 따라 신속하고 탄력적으로 서비스를 홈페이지에 반영할 수 있게 됐다.

또 AWS클라우드의 유연한 서버 확장력을 활용, 대형 프로모션 진행 시 시스템 과부화 리스크를 최소화해 고객 불편과 쇼핑 안전성을 크게 개선할 수 있다. 반대로 고객 방문이 상대적으로 적은 시간대에는 서비스 사용량을 적절히 낮춰 비용적 측면에서 효율화할 수 있게 됐다.

조윤성 AK플라자 디지털혁신팀장은 "인터넷종합쇼핑몰의 클라우드 전환은 필수적인 과정이고, 선도적으로 전체 시스템을 전환한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급변하는 온라인 마켓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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