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PR
도서+교보Only(교보배송)을 함께 15,000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15,000원 미만 시 2,500원 배송비 부과
20,000원 미만 시 2,500원 배송비 부과
15,000원 미만 시 2,500원 배송비 부과
1Box 기준 : 도서 10권
로그아웃 : '서울시 종로구 종로1' 주소 기준
해외주문/바로드림/제휴사주문/업체배송건의 경우 1+1 증정상품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패키지
북카드
키워드 Pick
키워드 Pick 안내
관심 키워드를 주제로 다른 연관 도서를 다양하게 찾아 볼 수 있는 서비스로, 클릭 시 관심 키워드를 주제로 한 다양한 책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는 최근 많이 찾는 순으로 정렬됩니다.
작가정보
저자(글) 최안나
홍보 직무 강사, 코치, 작가. 약 14년 동안 스타트업, 홍보대행사, 국제기구, 외국계 기업에서 홍보 업무를 진행했다. 스타트업에서 CNN, NHK, Forbes 등 국내 및 세계 유수 매체 커버리지, CES 혁신상 2회 수상 등의 성과를 거뒀다. 현재는 스타트업 현장에서 겪은 홍보경험과 실무에 대한 노하우를 주제로 강의하고 있다. 회사를 다니면서 《영어로 내 생각 말하기》를 출판했고, 고려대학교 MBA를 졸업했으며, 현재는 퇴사 후 광운대학교 코칭심리학과 박사과정에 있다. 인생의 목표는 비즈니스 및 커리어 코칭, 강의, 글쓰기를 통해 많은 사람들의 성장, 행복, 성공을 돕는 것이다.
목차
- 차례
프롤로그
1장 홍보 업무에 대한 이해
홍보 업무 이해
스타트업 홍보 담당자와 홍보 업무 특징
스타트업에 언론홍보가 필요한 이유
홍보 담당자에게 필요한 태도와 스킬
2장 홍보 전략 기획
내부 및 외부 환경 분석
홍보 목표 설정
홍보 메시지 구축
홍보 채널 및 프로그램 선택
홍보 효과 측정
3장 기사 작성하는 방법
보도자료
기획기사
대표 인터뷰
4장 홍보 자료 및 콘텐츠 만들기
프레스 키트 만드는 방법과 전체적인 구성
기자 요청 자료 만드는 방법
블로그 콘텐츠 기획하는 방법
홍보 담당자의 기타 업무
5장 기자 관계 구축
기자 관계 구축이 필요한 이유
미디어 리스트 만드는 방법
기자 미팅
기자 간담회
6장 해외 홍보
해외 홍보 방법
해외 홍보 에이전시와 일하는 방법
성공하는 CES 홍보 방법
해외 크라우드 펀딩 기획과 홍보
7장 스타트업 홍보 담당자 인터뷰
여기어때 커뮤니케이션팀 문지형 이사
다방 홍보팀 박샘이 팀장
중고나라 미디어전략실 유승훈 실장
에필로그
책 속으로
홍보는 마케팅의 4P(Product, Price, Place, Promotion)에서 Promotion에 속 하는 활동 중 하나로 설명되기도 한다. Promotion은 상품이나 서비스의 판매 인지도 이해도 호감도 등을 향상시키는 전반적인 활동이다. 관련 업무에는 판매 촉진, 광고, 다이렉트 마케팅(Direct marketing) 등이 있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퍼블리시티(Publicity)인 언론홍보다. ‘홍보’업무라고 말하면 기본적으로 언론홍보를 의미한다.
p.14
일당백으로 일하다가 일이 잘 풀리고 업무에서 다양한 성과를 내면 그 성취감은 매우 크다 맨땅에 헤딩하면서 하나씩 풀어갔던 자신의 치열한 노력이 증명되는 과정이기 때문이다.
스타트업에서 주어진 일들을 성장의 기회라고 생각하고 다양한 업무에 열린 마음으로 임하면 그러한 모든 경험이 나의 자산이 될 수 있다. 대기업에서는 보통 업무가 체계적인 만큼 일이 세분화되어 업무 범위가 작을 수 있다. 하지만 스타트업은 시스템이 부재하지만 그만큼 자율적인 분위기에서 다양한 업무에 도전하며 일할 수 있는 환경이다.
p.19
홍보 담당자는 회사 소개서 제품 소개서 등 다양한 자료를 정리해서 기자, 기관, 협력업체에 전달해야 한다. 자료의 구성이 엉성하거나 무질서하다면 읽는 사람이 보기 불편할 뿐만 아니라 우리 회사와 제품을 이해하기도 어렵다. 홍보 담당자는 상대가 보기 편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자료를 작성해야 한다. SNS, 블로그에 공감하는 글쓰기, 감동을 주는 글쓰기, 재미를 주는 글쓰기 능력까지 갖추면 금상첨화이다.
p.32
경영 전략에서 미션이란 ‘우리 회사가 존재하는 이유’, 비전이란 ‘우리 회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이다. 홍보 전략은 기본적으로 회사와 제품의 탄생 배경과 회사 전체의 방향으로부터 나오기 때문에 회사 설립 목적과 목표를 정확히 알아야 한다. 만약 이 부분이 명확히 정립되지 않았다면 이를 위해 대표 및 임원들과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구축해 나가야 한다.
p.38
기자들은 하루에 대략 30~100개의 이메일을 받는다. 이런 이메일 홍수 속에서 내가 만든 보도자료가 살아남아 기사화되기 위해서 기자와의 관계 구축은 필수적이다. 최소한 기자가 메일을 보내는 홍보 담당자의 회사 이름 제품은 알고 있어야 자료를 보내면 한 번이라도 보게 되고 기사화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p.113
기본정보
ISBN | 9791157831807 |
---|---|
발행(출시)일자 | 2020년 06월 30일 |
쪽수 | 224쪽 |
크기 |
150 * 214
* 17
mm
/ 363 g
|
총권수 | 1권 |
Klover
e교환권은 적립 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리워드는 작성 후 다음 날 제공되며, 발송 전 작성 시 발송 완료 후 익일 제공됩니다.
리워드는 리뷰 종류별로 구매한 아이디당 한 상품에 최초 1회 작성 건들에 대해서만 제공됩니다.
판매가 1,000원 미만 도서의 경우 리워드 지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일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불편을 끼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아래에 해당하는 Klover 리뷰는 별도의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리뷰는 1인이 중복으로 작성하실 수는 있지만, 평점계산은 가장 최근에 남긴 1건의 리뷰만 반영됩니다.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200원 적립
문장수집
e교환권은 적립 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리워드는 작성 후 다음 날 제공되며, 발송 전 작성 시 발송 완료 후 익일 제공됩니다.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주문취소/반품/절판/품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