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TV

슬기로운 의사생활 재방송 다시보기 3회 사고

by 정깨방 2020. 3. 27.
반응형

슬기로운 의사생활 재방송 다시보기 3회 사고

▲ TV드라마 무료 시청▼

3화

시작되면서 안정원(유연석) 등장하고 아이 치료하는 장면부터 보여준다. 치료 안받고 우는 아이 엄마가 "선생님이 그랬지 떼치 엄마가 나쁜사람 떼찌해줬어~ " 안정원의 어깨를 때린다. 그리곤 급한 환자때문에 치료를 위해 나가게 된다.

김준완(정경호) 등장. 초음파보면서 치료하는 장면 보여준다. 수술 가능한 날짜 알아본다. 3일뒤 결혼하는 딸 미루자고 이야기하지만. 심각한 병때문에 바로 수술에 들어가야한다.

"저 의사님 왜케 싸가지가 없어요? " "저희도 알고 있는 사실이에요. "

채송화(전미도)도 환자 치료하는 장면을 보여준다. 용석민(문태유)와 안치홍(김준한)과 함께 회진 하는 장면을 보여준다.

채송화가 안치홍에게 질문을 하는데 대답을 잘못한다. 그리곤 점심을 먹으로 5인방에게 간다.

 

 

 

 

 

순간


GS에서는 장겨울(신현빈)이 교수의 수술을 선택 기로에 놓여져있다. 선택의 순간 안정원이 등장하고 "송화는 해물탕"이라고 대사를 하고 이익준(조정석) "송화는 해물탕이고 장겨울만 선택하면 되니까 여기와서 찌그러져있어"라고 대답한다. 드디어 선택받는 조정석~ 신나고 바로 애들이랑 밥먹으러 나간다.

김준왕(정경호_는 치료환자때문에 점심 스킵한다. 도재학(정문성) 실습생(장홍도_배현성, 장윤복_조이현) 델꼬온다.

"뉴하트 지성이 가장 유명 낭만닥터 김사부"  "훌륭한 의사들은 여기에 없어 오직 타노스만 존재하지. " 대사를 하면서..

 

 

 

 

 

슬기로운 의사생활 재방송 다시보기 3회 사고

 


김준완(정경호)는 영유아환자 김찬형의 수술을 하려고한다. 실습생들에게 "견우와직녀라고? 본과 3학년? 잘봐라" 
"근데 교수님 어려운 수술인가요? " "심장 닫는 수술한다.  " "살 수 있는 거죠? "라는 말을 한다. 하지만 찬형이 열이 조금 있다. 36. 38도.. 오늘 수술 할 수 있을까요? 선천성 심장병이며 폐렴끼 수술 빨리하는게 좋은데...보호자와 이야기를 한다. 힙스러운 엄마 나의 2000년생 젊은 부부들 등장하고 수술 미루자고 이야기한다.

 

 

 

 

 

장겨울

 

점심시간 쿨_아로하의 노래를 들으면서 있다. ~어두운 불빛아래 촛불하나~ 모두가 다 애창곡이라고 한다.
채송화, 이익준, 안정원, 양석형(김대명)까지. 수술이 미뤄진 김준완이 등장하고 

김준완 " 야야야 니들 그거아냐? 나 이노래 디기 잘불러! " 
안정원 " 그치 하와이에서 " 
이익준 " 하와이에서 뭐 있었지? " 라는 말을 한다.

 

이어서 잠깐 장겨울(신현빈)을 보여주면서 동료 의사가  " 또 이익준 교수님.... 좋아해? 애아빠야. " " 그게 왜요? " 라는 장면이 스쳐지나간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재방송 다시보기 3회 사고


다시 점심먹는 5인방들  " 우리 아로하로 공연한적있냐 ? "라는 말에 대학교때 이익준이 개그동아리로 등록했다는 사실을 알려준다. 밴드가 아니라 ㅋㅋㅋㅋ
"우리끼리는 꽤 잘했잖아. "
"나는 익준이 보컬좋은데 노래방가자 퇴근하고. "

 

 

 

 

 

아들


모두 약속, 주말까지 다 약속있다고 하니까

이익준 " "나도 바빠! 나도 우주랑 놀러 추어탕 먹을~~"

주말에 우주(아들) 데리고 나이트 앞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빠가 나이트라는 아파트에서 살았던적이있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처음으로 공연한곳. " 아빠 핫도그 한개만 더 사주세요. "

 

 

 

 

 

슬기로운 의사생활 재방송 다시보기 3회 사고


과거 장면 노래방씬(좋은사람_김영중.토이)
니가 웃으면 나도 좋아 넌 장난이라해도 -채송화(전미도)가 노래하는데 김준완(정경호)이 꺼버린다

" 미안하다 예약을 누른다는게 취소를 눌렀네. " 
노래방 노래로 아로하가 나오고 ~누가 선곡? 이익준(조정석) ㅋㅋㅋ 노래를 시작하고 도중에 채송화 뺏어서 부르고 다시 조정석이 부른데~  다같이 i believe(아빌립) 코러스를 하게 한다. 다시 노래를 부르지만 ~난 변하지 않아~ 오직 너만 바라볼꺼야~ 다시 코러쓰 등장 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석형 ㅋㅋㅋㅋㅋㅋㅋㅋ 김성수역할~ 당신만을 사랑합니다. 눈감는 그날까지 당신만을 사랑합니다. ~

 

 

 

 

 

전미도


다시 현재 주말
채송화 이수근 라디오 듣고 등장한다. 게스트로 은지원도 나온듯하다. 어린이날 어버이날~기념일 많다고 하고 딱하루만이라도 내가 하고 싶은걸 하는 그런 날이라는 말을 듣게 되고. 선곡으로 쿨의 one summer drive(원썸머드라이브)가 나오는데 지금 들어도 명곡이다.

주말에 마라톤을 하는 안정원(유연석), 채송화(전미도)는 캠핑장에 도착한다. 마라톤 시작과 동시에 뒤로 뛰는 안정원.
" 저사람 저거 잡아서 병원에 보내야하는거아냐? " 주변 사람들이 이야기한다. 텐트치는 채송화 ..전화가 오고 바로 다시 텐트 접고 하산. 캠핑장 떠나 병원으로 향한다. 골프치는 김준완(정경호), 주종수(김갑수),주전(조승연)랑 같이 친다.
주종수가 주전이 사촌동생이라는 것을 알려준다. " 사람들 남들이 모르는것까지 알아 " 라고 하면서.... 김준완은 주종수와 주전을 필드에 남겨두고 혼자 카트 타고 병원으로 향한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재방송 다시보기 3회 사고


주말 율제병원 카페 안.
의사들 : " 본과때 개그동아리였다면서요? 교수님 "
양석형 : " 누가 그래? "

의사들 : " 장겨울선생이. " 

장겨울 : " 간담췌 이익준교수님이 " ㅋㅋㅋㅋㅋㅋㅋ 이미 밴드를 개그동아리라고 ㅋㅋㅋㅋㅋㅋ이어서 밥사달라니까 양석형(김대명)은 바로 빠져나간다.
의사들 : " 아름다운 개인주의.. 답답한 미련곰탱이. 뭔생각하는지모르겠다. "라고 이야기하고 사진 보는 장겨울에게 말을 건다. " 겨울쌤 사진만봐도 좋아? " 장겨울의 대답은 " 사진만 봐도 좋네요. "였다.

 

 

 

 

 

사진


주말에 이익주(조정석)도 병원에 도착한다. "이봐이봐이봐~ 익순이 내동생 내 여동생 이름이 이익순이~" 라고 말하는 순간 와이프(육혜(해)정 아내_기은세)에게 전화온다

김준완 " 너 와이프가 있었어? "

이익준 " 어 여보~ 이게 얼마만이야 "

김준완 " 넌 병원에서 마라톤하냐? " 
안정원 " 이방은 몇번홀인데? "
이익준 " 내일 모레 어린이날이니까 .. 어이 안정원 너 이게 뭐야 ? 너 진짜 의사때려치고 신부되려고? " 이익준이 물어보는데 장겨울이 전화가와서 " 우리 정원이 곧 헤어질텐데 사진이라도 많이 찍어놔야지 "하면서 사진찍고 나간다.
안정원 : " 병원장에게 말하려고한다. 올해까지. " 라는 대답을 한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재방송 다시보기 3회 사고


장겨울(신현빈)과 이익준은 같이 사진을 보고 있다.
장겨울 " 독사진은 없어요? 제 이야기 들어봤어요? 그거 너무 부끄럽잖아요.
이익준 " 인간 장겨울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어봐줄게. 정원이 어디가 그렇게 좋은데?
장겨울 " 인간적이시네요. 지조도 있고,..등등 " 
이익준 " 결정적으로 정원이 여자에 관심이 없어. 진짜 너만알아라 정원이 신부되고싶어해. "
장겨울 " 아닐꺼에요. 아직은 아니잖아요. 그럼 아직 가능성 있는 거잖아요. "라고 말하는 순간 안정원이 등장한다.
안정원이 등장하고 장겨울은 자리를 뜬다.
안정원 " 장겨울은 안된다. 정신차려 이새퀴야 맞아뒤지기전에. 어디서 유부남새퀴가 진짜. "
이익준 " 너 장겨울 어떻게 생각하냐? "

 

 

 

 

 

수술


한편

김준완는 딸 결혼식 3일전에 급한 환자(아버지) 수술을 들어간다. 수술들어가기전 보호자들에게 이야기를한다.
보호자 " 크게 걱정하는거 아닌거죠? "
김준완 " 수술할떄 워낙 변수들이 많아서요 암튼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도재학 " 말씀을 이쁘게 잘해주시지.. "
김준완 " 수술하다가 감정이 있으면 그게 수술에 도움이 돼? 무조건 산다. 아무걱정하지마라 이런말 하지마. 알았어? "

 

 

 

 

 

슬기로운 의사생활 재방송 다시보기 3회 사고


수술이 끝나고 실습생들(장윤복, 장홍도)가 카페에 찾아와 같이 합석하게 된다. 이어 질문을 하는데.
장윤복, 장홍도 " 흉부외과 오셨어요? 신경외과 채송화 공부가 하고싶어서 "
김준완 : " 피씨방 갔는데 옆에 앉은 흉뷰외과로 오라고해서 .." 라고 대답한다.

 

 

 

 

 

은갈치

 

그리고 영유아 김찬형의 상태가 호전이 되어서 수술 날짜를 잡는다. 그와중에 계속 양복을 찾는 김준완. 도재학의 양복을 빌리게 된다.양복찾는데 은갈치 양복...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떄 찾아온 안정원(유연석).

유연석 " 배고프다 갈치조림 어때? "라고 물어본다. 

김준완 " 나 약속있어 나갔다올꺼야. 스테이크 " 라고 대사를 하고 어디론가 나간다.

 

결혼식을 마친 딸은 아버지의 수술확인을 위해 병원에 온다. 병원에서 자기의 동생에게 김준완이 결혼식 첫번째로 축의금 내고 밥만 먹고 갔다고 한다. " 참 사람 그렇게 안봤는데 심쿵포인트가 있으시네. "

 

 

 

 

 

슬기로운 의사생활 재방송 다시보기 3회 사고

 

드디어 이익준(조정석)의 와이프,부인,아내(육해(혜)정_기은세) 등장. 이혼의 이유를 말하게 된다.

기은세 : " 자기한테 할 이야기가 있어.
이익준 : " 지금 뭐라고 그런거야?
기은세 : " 이혼하자고 우리가 지금 부부처럼 살고 있지않잖아.

 

 

 

 

 

충격


이익준 : " 니가 원해서 이렇게 사는거잖아. 너따라 독일간다고했는데 너가 오지말랬잖아. 별거한거야? 아니잖아. 나 너 일하는거 좋아. 우주도 내가 충분히 케어할수있고. 서로 상의해서 그런거잖아. 뭔데. 진짜 이유가 뭐야?
기은세 : " 진짜 이유 그런거 없어. 갑자기 부부관계를 유지하는게 ... 나 의심해? 우주랑 둘이서만 내일 우주랑 있을게. 그리고 내가 한말 진지하게 꼭 들어줬으면 좋겠어. "

 

 

 

 

 

슬기로운 의사생활 재방송 다시보기 3회 사고


채송화(전미도) 힘든 수술을 하고 지쳐있는 식구들에게 힘내라고 의국을 방문한다. 안치홍(김준한)을 만나게 되고 조언을한다. 채송화 : " 질문 몇개나 했지? 많이 했지. . 내가 일주일에 몇건이나 수술할까. ? 250건 1년 수술 ..긴장하라고 수술하고 환자들 대할때 항상 긴장하라고 그러는거야. 이 일이 힘은 드는데 금세 익숙해져. 근데 익숙해질께 따로있지.... 우리 일이..... 너 싫어서 이야기하는거 아냐. 나만 믿고 잘따라오라고 "

 

 

 

 

 

부적


영유아 김찬형이 수술 전날 당찼던 젊은 엄마를 만나게 되는 김준완(정경호)
엄마 "선생님 저희 찬형이 좀 잘 부탁드려요 찬형이 좀 살려주세요.." 
준완 " 울지마세요 지금까지 잘 참으셨잖아요. "
엄마 " 겨우 참았어요. 저흴 너무 어리게만 보니까 일부러 센척했어요. 울고싶어도 울면은 니네가 아직 어려서그런거라고그러고 찬형이도 못보게할까봐..이제 더는 힘들어서 못하겠어요. 선생님 저희 찬형 살 수 있는 거죠? "
준완 " 어떻게든 살려볼게요. "
엄마 " 수술성공하는거죠? "
준완 " 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갑자기 아침에 집에 왜 가신거에요? "
엄마 " 희동이 엄마가 무당이여서 장독대 물받아 놓으면 찬형이 안아플수 있다고해서... "라고 말하며 김준완에게 부적을 끼워 넣는다 ㅋㅋㅋㅋㅋㅋㅋ슬펐다가 급 웃김..

 

 

 

 

 

슬기로운 의사생활 재방송 다시보기 3회 사고


수술을 시작되고... 실습생들도 참여하게 된다. 장홍도, 장윤복에게 김준완은 "와칸다 . 블랙팬서 안봤어? 포에버는 하지마 딱 그러고 있어. "라고 말하니까 손을 교차로해서 그대로 있는 실습생들..그리고 수술에 대하여 이야기한다. "심장수술할때는 심장멈추게 대체 심장을 돌린다. 다 고치고 나면 복귀시킨다"

 

 

 

 

 

충격

 

이어서 이익준(조정석)에게 사고들이 겹치게 일어난다.

육희관(회간?회관?해간?해공?) 자신이 어제 치료하고 완치된 환자가 교통사고가나서 장기기증을 하게 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이어서 자신의 아들이 레스토랑에서 땅콩을 먹고 땅콩알러지가 발생을 하게 된다. 레스토랑의 연락처를 알아낸다.  그 사이 사고 환자에게 도착한 이익준 ...사고난 아들이 " 엄마 아빠 왜 안와..아 엄마... 아저씨..짜장면사주세요.. "

 

 

 

 

 

슬기로운 의사생활 재방송 다시보기 3회 사고

 

다시 수술장면

수술이 끝이나고 기계를 멈추고 심장이 정상적으로 뛰는 것을 기다린다. 젤 위에 초록색숫자 올라간다.
김준완은 실습생들에게 " 심장소리들리지?  들리긴 뭐가 들려 !니들 심장소리겠지? "이어서 심장을 만지게 해준다. 

 

 

 

 

 

메스


2003년 김준완(정경호)가 실습생때 진짜 흉부외과 지원이유.
주전 : "엄청 쎄게 뛰지? 장난아니지 ? "  
김준완 : " 자그만한 심장이 이렇게 힘차게 뛸줄 몰랐습니다. 멈췄던 애기 심장을 다시 뛰게 하셨어요. 교수님 저 흉부외과 가겠습니다. "라는 장면이 스쳐지나가고 다시 현재의 수술방에서 실습생들이 "저 흉부외과 지원하겠습니다. "라고 말한다. 그의 대답은 "그래 뭐 좋은 선택들이다. 재들 맘바뀌기전에 얼른 각서받아놔" 다행이 수술은 잘 끝나게 된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재방송 다시보기 3회 사고


다시 이익준..레스토랑에 전화를 해서 자기 아들이 땅콩알러지 올라와서 뭘 먹엇는지 알아내는 와중에 레스토랑 직원이 포장한 음식에도 땅콩이 들어있다고 말하며 사장님이 들고 갔다고 말한다. " 포장해가신 사장님이..사모님이랑 금술이 좋아보여서.....아이도 너무 귀엽고... " 자신의 아내가 외도(바람)를 알아차린다.

 

 

 

 

 

10분

 

이어서 장기기증 환자의 절개 수술이 시작되려고 할때 이익준이 "저기 부탁하나만 ..심장적출 10분만 미뤄도 될까요? 오늘 어린이날이라. . 그래요. 이분 아들이 다섯살인데. 오늘 어린이날이랑 아빠랑 짜장면먹기로했거든요. 원준이 앞으로 평생 못하게됐어요. 그거 ..우리 딱 10분만 기다려요. 애가 매년 어린이날에 울면서 보낼 수 없잖아요. "...

슬기로운 의사생활 재방송 다시보기 3회 사고


비가 오는 날 채송화(전미도)는 혼자 캠핑을 가게 되고.. 김준완은 군인의 치료하기위해 병원에 들리게된다. 그런데...군인 이름이 이익순...다시 장면이 전환이 되고 캠핑장에 혼자있던 채송화에게 같이 오기로 한 식구들이 다빠졌지만 1명이 등장하게 된다. 바로 안치홍(김준한)이다. 이어서 바로 " 오늘도 신고 오셨네요 제가 선물한 신발이요. 이신발 제가 선물한겁니다 교수님 "라는 명대사를 하게 된다.


4회예고
가정사 연애사 준환이는 ..엄마보러간다고했는데. 이익준 이세끼는. 송화는 완벽한 모범생이지. 자네는 안정원씨 궁금. 불안불안해요. 그런일을 한꺼번에 격으면.. 왜 가만히 있었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