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프로

백종원의골목식당 재방송 다시보기 여기서봐요

by 정깨방 2019. 12. 25.
반응형

백종원의골목식당 재방송 다시보기 여기서봐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백종원의 골목식당 예능프로그램을 가지고 왔습니다.

수요일 11시 10분 SBS에서 방영되고 있습니다.

색다른 예능으로 진행되었다는 점에서 이목을 이끌었죠!

그럼 지금 확인해보겠습니다.

다시보기 재방송은 조만간 올려드리겠습니다.

 

소개

전체 자영업 중 폐업 업종 1위 식당 !
하루 평균 3,000명이 식당을 시작하고, 2,000명이 식당을 폐업한다!
모든 식당은 나름의 걱정과 문제를 갖고 있는 법!천 개의 가게가 있다면, 천 개의 상황이 있다.

요식업 대선배 백종원 대표가 각 식당의 문제 케이스를 찾아내고 해결 방안을 제시!
식당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교본 이 되어줄 프로그램!

 

백종원의골목식당 재방송 다시보기 여기서봐요

김성주와 백종원의 토크는 합이 잘 맞는듯해요


방송의 주요 패턴은 실태 점검 현장 점검 솔루션 과정 리뉴얼 오픈 형식으로 한 골목당 4~6주로 편성해 방송한다. 전 프로인 푸드트럭과 같게 진행되는데, 전 프로그램인 백종원의 푸드트럭과 달라진 점이 있다. 푸드트럭의 경우 특성상 한 자리에서 모여 백 대표가 점검이 가능했으나, 골목식당은 건물 안에 점포를 차려 운영하는 만큼 백 대표가 직접 식당으로 가 현장 점검을 하는 형식을 취한다.

그래서인지 전 프로그램인 푸드트럭보다 골목식당이 고든 램지의 키친 나이트메어에 더 가까워진 프로그램이라 볼 수 있다. 키친 나이트메어와 비교해보자면, 솔루션의 대상이 셰프가 아닌지라 일부 예외를 제외하면 참가자들의 똥고집이 적어서 백종원의 말을 잘 듣는 편이다. 위생이나 건강면에서 특히 문제가 있는 식당도 없었다가 5편을 기점으로 기어 나오기 시작했다.

솔루션 과정에서는 가게가 처한 특성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솔루션을 제시해준다. 이 과정에서 주객이 전도되어 자신이 해당 음식점의 사장처럼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인지, 백종원은 사장들에게 음식의 레시피를 공짜로 던져주지 않고, 기존의 레시피에서 방향성만 바꿔주거나 스스로 좋은 레시피를 찾도록 유도하고 있다.

 

 

백종원의골목식당 재방송 다시보기 여기서봐요

식당에서 적절한 조언을 해주시는 백쌤


또한 필요할 경우 사장들이 보고 배울 수 있게 하도록 백종원 대표가 직접 장사 시범을 직접 보여주거나, 백 대표 혹은 MC들이 같이 장사를 하며 돕는 경우도 있다. 혹은 백종원 자신이 보완한 레시피와 기존의 레시피를 직접 비교 검증하면서 솔루션의 방향을 제시해주기도 한다. 이는 고든 램지의 키친 나이트메어도 비슷하다. 대부분은 근본 자체가 문제라서 메뉴 자체를 줄이거나 재구성하는 경우가 많긴해도 기본적인 레시피나 그것을 토대로 약간의 변화만 주거나 하는 레시피를 알려주는 것이다.

외에도 손님 응대법과 함께 주방을 함께 청소하거나 주방의 장비 교체, 더 나아가 가게의 리모델링까지 하는 등 식당의 환경 개선도 지원해주기도 한다.

여기에 성수동 편을 기점으로 기존 골목식당에 출연했던 선배 사장들이 출연하는 후배 사장들의 솔루션을 도와주기도 한다. 청파동 편에서는 붐업 요원 출신인 테이가 선배 사장 역할로서 나오기도 했다. 거제도 편에서는 타 방송 프로그램으로 백종원과 인연이 있는 명인이 솔루션을 돕기위해 출연하기도 했다. 원주 편에서는 골목식당 홍은동 편의 돈가스집과 인천 신포시장 편의 덴동집은 물론 3대천왕의 대전 칼국수 명인, 푸드트럭 부산 편에 출연했던 불고기 부리토집 사장 등 SBS 백종원 시리즈에 출연한 선배 사장들이 솔루션을 돕기 위해 출연했다.

 

 

백종원의골목식당 재방송 다시보기 여기서봐요

진심으로 조언을 해주는 모습이 좋은듯해요


보통 연예인 도전자를 제외하면 4~5집 정도가 솔루션을 받으러 출연하는데, 1집은 조금만 손보면 알아서 척척 백 대표의 과제 그 이상을 해오는 모범생이고, 2집은 처음에는 헤매고 좌충우돌을 겪지만 백 대표의 격려와 소통을 통해 끝날 때 쯤에는 몰라보게 나아진 모습으로 탈바꿈하는 중상위권 집. 문제는 나머지 1집인데, 이 집은 사장의 똥고집+준비 안 된 마인드+솔루션 거부..의 3박자가 갖춰진 그야말로 최악의 음식점.

그래도 첫 번째 골목의 백반 집은 백 대표와의 대결 전까진 상당히 고집스런 모습을 보였으나, 대결에서 패한 뒤론 백종원의 솔루션을 잘 따르더니, 아예 백종원 팬이 되었다. 2번째 골목의 멸치국수 집과 4번째 골목의 원테이블 식당은 끝까지 버티며 시청자들의 비난을 받았다. 그래도 멸치국수 집의 경우엔 맛이 문제가 아니라 원가가 높아 마진이 안 남는 것이 문제였기에, 재료를 절감하고도 맛을 내는 법을 알려주는 솔루션은 거부하고 고집대로 밀고나갔지만 그 외에 원가 계산하는 법, 양 조절과 사이드 메뉴 등의 조언은 받아 실천해 나갔으나 해방촌 원테이블/성내동 피맥집의 경우엔 방송 상으로 어거지로 마무리 짓고 끝났을 뿐이다. 청파동 피자집은 아예 백종원이 솔루션 불가 선언을 했다.

 

 

백종원의골목식당 재방송 다시보기 여기서봐요

떡볶이 광팬인 헤이즈도 출연했습니다.


3번째 골목같은 경우는 골목 사장들은 모두 괜찮았으나 연예인 도전자들이 크게 고문관 역할을 해서 논외. 게다가 프로그램 특성상 연예인 출연자의 비중이 크지 않기 때문에, 이 때를 기점으로 연예인 출연을 폐지하자는 말이 나왔다. 하지만 4번째 골목의 남보라, 황치열이 무난하게 진행을 이어가며 5번째 골목에도 연예인 출연은 이어지게 되는데 사장들이 워낙 엉망이라 오히려 도전자로 출연한 테이, 배윤경이 호평을 받고 있다. 6번째 골목에 나온 김민교와 정인선도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

대전편을 기점으로 연예인 식당은 사실상 폐지된 모습을 보이는데, 스케쥴 문제도 있지만 방송 다음날 찾아오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날만큼 방송 인지도가 커져서 굳이 추가적인 비용을 들여 연예인 섭외를 할 이유가 없어서 폐지로 접어드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그러나 요즘 방송에서 지속적으로 빌런, 우수자, 보통포지션의 식당이 지속적으로 나와 이야기를 진행해가면서 방송에 신뢰감이 생기지 않는 사람이 적지않게 생겨나가고 있다. 음식 서바이벌로 우수자에게는 영광을, 빌런이 된 자에게는 마녀사냥을 당하는 식이 아니냐는 것. 이것이 100% 우연일 가능성은 낮고, 우연히 그런 사람이 나타나더라도 이를 조절하는 것이 작가진의 역할인데 그것이 부족하다.

이상입니다. 무료시청 tv 보기는 여기까지입니다.

더 많은 프로그램으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재방송 다시보기는 곧 올려드릴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