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온라인 쇼핑 17%↑…‘온라인 소비’ 비중 사상 최대

입력 2019.12.03 (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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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온라인 쇼핑 거래액이 1년 전보다 17% 증가해 전체 소매판매액 중 온라인쇼핑 비중 역시 사상 최대로 늘었습니다.

통계청이 오늘(3일) 낸 '10월 온라인쇼핑 동향' 자료를 보면 온라인쇼핑 총 거래액은 11조 8천55억 원으로 1년 전 같은 달보다 17.3% 증가했습니다.

이는 전체 소매판매액 가운데 22%를 차지하는 액수입니다.

전체 소매판매액 중 온라인쇼핑 비중은 2018년 11월 처음으로 20%를 넘어선 뒤 꾸준히 늘어 10월 사상 최대로 성장했습니다.

상품군별로 보면 피자, 치킨 등 음식을 배달하는 '음식서비스' 거래액이 1년 전보다 80.6%나 급증했고 음식료품 29.5%, 화장품 28.2%, 가전 전자 통신기기도 23.2% 늘었습니다.

사람들이 음식을 소비하는 방식이 변한 데다, 중국 등 외국인 관광객이 늘어 온라인에서 화장품을 거래하는 규모가 커졌기 때문이라고 통계청은 분석했습니다.

휴대전화를 통한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7조 6천762억 원으로 1년 전보다 23.2% 증가해, 전체 온라인쇼핑보다 더 급격히 늘었습니다.

전체 거래액 중 모바일 쇼핑 비중도 65%로, 1년 전 통계보다 3.1%포인트 상승했습니다. 온라인 쇼핑 3분의 2는 휴대전화로 이뤄지는 셈입니다.

통계청은 소비 추세 변화와 모바일 간편결제 도입 등이 온라인 쇼핑 증가에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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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0월 온라인 쇼핑 17%↑…‘온라인 소비’ 비중 사상 최대
    • 입력 2019-12-03 12:01:00
    경제
10월 온라인 쇼핑 거래액이 1년 전보다 17% 증가해 전체 소매판매액 중 온라인쇼핑 비중 역시 사상 최대로 늘었습니다.

통계청이 오늘(3일) 낸 '10월 온라인쇼핑 동향' 자료를 보면 온라인쇼핑 총 거래액은 11조 8천55억 원으로 1년 전 같은 달보다 17.3% 증가했습니다.

이는 전체 소매판매액 가운데 22%를 차지하는 액수입니다.

전체 소매판매액 중 온라인쇼핑 비중은 2018년 11월 처음으로 20%를 넘어선 뒤 꾸준히 늘어 10월 사상 최대로 성장했습니다.

상품군별로 보면 피자, 치킨 등 음식을 배달하는 '음식서비스' 거래액이 1년 전보다 80.6%나 급증했고 음식료품 29.5%, 화장품 28.2%, 가전 전자 통신기기도 23.2% 늘었습니다.

사람들이 음식을 소비하는 방식이 변한 데다, 중국 등 외국인 관광객이 늘어 온라인에서 화장품을 거래하는 규모가 커졌기 때문이라고 통계청은 분석했습니다.

휴대전화를 통한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7조 6천762억 원으로 1년 전보다 23.2% 증가해, 전체 온라인쇼핑보다 더 급격히 늘었습니다.

전체 거래액 중 모바일 쇼핑 비중도 65%로, 1년 전 통계보다 3.1%포인트 상승했습니다. 온라인 쇼핑 3분의 2는 휴대전화로 이뤄지는 셈입니다.

통계청은 소비 추세 변화와 모바일 간편결제 도입 등이 온라인 쇼핑 증가에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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