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복 브랜드들의 마케팅 협찬 경쟁도 이에 따라 증가하고 있다. 배우들이 입고 활동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생생히 보여줄 수 있어, 제작 협찬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친근감 있게 브랜드를 알리고자 함이다.
▲ 화제성 1위 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 속 단오와 하루 등 스리고교 교복은 ‘스마트학생복’
최근 화제성 1위, 콘텐츠 영향력 지수 1위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에는 학교주관구매 1위 브랜드 ‘스마트학생복’이 협찬을 지원한다. 단순 PPL이 아닌, 배우들이 입는 교복 셔츠, 치마, 자켓, 교복바지 등 전체 출연자의 동복/하복/생활복까지 스마트학생복의 교복으로 꾸려졌다. ‘어하루’는 올해 방영 된 학원물 드라마 중 가장 높은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으며, 스마트학생복은 교복 협찬 지원을 통해 1위 브랜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스마트학생복은 이 외에도 웹드라마 ‘어서오세요, 마녀상점’과 ‘어쨌든 기념일’, ‘우리들의 사랑했던 시간’ 등에도 교복 협찬을 진행한 바 있다.
▲ JTBC ‘열여덟의 순간’, 옹성우와 의리 지킨 ‘아이비클럽’이 협찬 지원
▲ 하이틴스타 발굴한 웹드라마 ‘에이틴1’, ‘에이틴2’ 두 시즌 모두 ‘형지엘리트’가 협찬
형지엘리트는 웹드라마 최고 조회수를 기록한 ‘에이틴1’, ‘에이틴2’에 교복을 협찬하며 신학기 교복 스타일을 선보인 바 있다. ‘에이틴’은 총 누적 조회수 3억뷰를 돌파하며 10대들의 공감을 높게 산 웹드라마로 호평 받는다. 이를 통해 라이징 스타 ‘신예은’을 발굴해 냈고, 형지엘리트는 최근 신규 모델로 신예은을 에이비식스와 함께 발탁하기도 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