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男보다 女고객 온라인 쇼핑 부대비용 더 깐깐하게 따져


이베이코리아 G9 , 이용자 대상 설문조사 진행…"소비자 니즈 반영 할 것"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이베이코리아 G9가 온라인쇼핑 이용 시 여성이 남성 보다 가격 할인율에 더 민감하고, 배송비나 반품비처럼 추가로 발생하는 부대비용에 대해서도 더 꼼꼼하게 따지는 것으로 나타난 고객 대상 설문조사 결과를 16일 공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여성고객 10명 중 7명은 제품에 표기된 할인율을 꼼꼼히 챙긴다고 답했다. 반면, 남성은 53%만 그렇다고 답해, 2명 중 1명은 할인율에 크게 신경쓰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배송비와 반품비 같은 추가 비용에 대한 질문에도 여성이 남성 보다 민감했다. 배송비의 경우 전체 응답자 중 91%가 '무료배송'을 따진다고 답한 가운데, 성별로는 근소한 차이지만 여성(93%)이 남성(89%) 보다 긍정 응답이 많았다.

반품비에 대한 생각도 비슷했다. 단순변심으로 발생하는 반품비를 아깝다고 생각한 여성 응답자는 74%에 달했다. 반면 남성고객은 64%가 반품비를 아까워했다. 할인쿠폰의 까다로운 사용 조건에 대해서도 여성(71%)이 남성(68%) 보다 불만이 많았다.

 [사진=G9]
[사진=G9]

이번 설문은 G9가 자사 주요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살펴보기 위해 9월 한달간 방문고객 중 1천167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앞서 G9는 해외직구를 포함한 전 상품을 무료로 배송하고, 추가 옵션금을 없애 상품을 구매할 때 처음 본 가격 그대로 구입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로 주목받은 바 있다. 최근에는 온라인몰 최초로 무료반품 서비스를 선보이면서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G9는 이번 조사 결과를 반영해 차별화 서비스 제공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G9 관계자는 "기본적 가격비교에 추가비용까지 세심하게 챙겨야 하는 알뜰쇼핑 노하우는 여성이 남성 보다 한 수위로 해석할 수 있는 결과"라며 "G9가 내세우고 있는 무배송비·무할인률·무옵션가 정책도 이것저것 따지지 않고 편하게 믿고 사고 싶은 고객들의 고충을 반영하여 내놓은 차별화 서비스로, 이 같은 서비스 제공을 이어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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