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24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100000000000000

비교공감

[비교공감 제2019-7호] 무선물걸레청소기

  • 생산기관한국소비자원
  • 담당자백승일 / 043-880-5924
  • 게시일2019-07-08
  • 조회수33,107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뉴스

[출처: TongTongTv 통통리빙 컨슈머리포트 유튜브]

[출처: TongTongTv 통통리빙 컨슈머리포트 유튜브]

YouTube는 더 이상 Internet Explorer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구글 유튜브 정책 변경 확인



- 동영상 명 : [컨슈머리포트 Ep.01] 계란노른자 킬러는.. 신일 vs 샤오미 6개월 비교!

- 동영상 URL : https://youtu.be/3_gWBQn0eOw

<출처 : TongTongTv 통통리빙 컨슈머리포트 유튜브>


- 동영상 명 : [컨슈머리포트 Ep.02] 물걸레청소기의 숨은 강자, 누구냐 넌

- 동영상 URL : https://youtu.be/0g_P_VmbnuY

<출처 : TongTongTv 통통리빙 컨슈머리포트 유튜브>


- 동영상 명 : 한국소비자원 무선물걸레청소기

- 동영상 URL : https://youtu.be/68JBmhGwlgg


무선물걸레청소기 청소성능·사용시간 차이 있다 전해라~~


물걸레 청소도 편리하게 맑게 깨끗하게~ 최근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진 무선물걸레청소기! 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무선물걸레청소기 8개 업체 1개 제품씩을 시험·평가했습니다.


청소성능은 찌든 오염원에서 제품 간 성능차이 있어요~ 일반오염(커피믹스, 수성펜)에 대한 청소성능 결과! 전 제품 모두 우수★★★ 찌든오염(계란노른자)에 대한 청소성능 결과! 상대적으로 오염원을 잘 제거해 우수★★★ 신일산업(SDC-B4000LG), 오토싱(OTOCINC-700BA), 카스(DSR-100), 휴스톰(HS-9500), SK매직(VCL-WA10) * 오염원이 제거될 때까지 물걸레가 지나간 횟수로 평가한 결과이며, 커피믹스·계란노른자는 오염 후 12시간 이상 방치 후 시험


위잉위잉~ 작동 중 소음은? 소음이 상대적으로 작아 우수★★★ 신일산업(SDC-B4000LG), 오토싱(OTOCINC-700BA), 카스(DSR-100) 왕복식으로 동작하는 2개 제품은 상대적으로 소음이 커 보통★★ 사와디캅(D260), 한경희생활과학(SM-2000NV)


200회 충전과 방전을 반복한 후 초기용량(Wh) 대비 배터리용량의 유지비율(%)을 확인해보니~ 전 제품 양호! 전 제품 배터리 용량 92% 이상


배터리를 완전 충전시킨 후 제품의 연속 사용시간을 확인한 결과, 경성오토비스(A5-5000) 회전식: 28분 가장 짧아요 한경희생활과학(SM-2000NV) 왕복식: 1시간 38분 가장 길어요 최대 3.5배 차이 회전식 제품보다는 왕복식 제품이 1시간 이상으로 사용시간이 상대적으로 길었어요


배터리를 완전 방전시킨 후 충전완료 시까지의 충전시간을 확인한 결과 경성오토비스(A5-5000) 회전식: 1시간 31분 가장 짧아요 휴스톰(HS-9500) 회전식: 3시간 26분 가장 길어요 최대 2.3배 차이 * 1회 충전 에너지비용은 최소 5원∼최대 8원으로 제품 간 최대 3원 차이로 미미한 수준


안전성 전 제품 이상 없어요 표시사항 1개 제품이 내장 배터리에 표시사항을 누락해 기준 부적합 *해당 업체는 현재 제품을 판매하고 있지 않으며, 수입원(디엠케이인터내셔날)에서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를 완료했다고 알려옴.


주의사항 사용 시 전원 선이나 이물질이 동작 중인 물걸레에 끼이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바닥에 흠집이 생길 수 있으니 반드시 패드를 부탁하고 사용합니다. 충전 시 제품 구매 시 제공된 충전기를 사용합니다. 충전기의 피복이 닳거나 벗겨졌을 경우 A/S센터를 통해 충전기를 교체합니다. 보관 시  1개월 이상 보관 시에는 배터리를 완전히 충전 후 보관합니다. 열기구나 화기가 있는 곳에 두지 않습니다.

개요

[비교공감 제2019-7호]

무선물걸레청소기, 청소성능·사용시간 등 성능 차이 있어

- 전 제품, 배터리내구성은 양호해 -

무선물걸레청소기는 가정에서 편리하게 물걸레 청소를 할 수 있어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제품이다. 최근 판매량이 급증*하면서 시중에 다양한 브랜드와 가격대의 제품이 판매되고 있으나, 제품 간 품질 차이를 알 수 있는 객관적인 정보는 부족한 실정이다.

  • G마켓 전년(2017.1.~8.) 대비 판매량 218% 증가(머니투데이, 2018. 9. 22.,“소형가전도 프리미엄 시대”)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은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상품 선택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무선물걸레청소기 8개 업체*의 1개 제품씩을 대상으로 안전성, 청소성능, 소음, 배터리내구성, 사용시간, 충전시간 등을 시험·평가했다.

  • 경성오토비스, 신일산업, 오토싱, 청운[사와디캅], 카스, 한경희생활과학, 휴스톰, SK매직(가나다순)

시험 결과, 감전보호 등의 안전성에서는 전 제품이 이상이 없었으나, 중요성능인 마룻바닥에서 오염원이 얼마나 빨리 제거되는지를 평가하는 청소성능과 청소 시 소음, 한 번 충전 후 얼마동안 사용할 수 있는지를 나타내는 사용시간 등에서 제품별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어떤 제품을 비교했나?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선호도가 높은 8개 업체 8종 제품 선정

  • 최근 2년 이내 무선물걸레청소기를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는 소비자 500명 대상(한국소비자원, 2019. 1.)

ㅇ제품 종류 : 물걸레(스틱형) 전용 제품

[ 무선물걸레청소기 시험대상 제품 ]

무선물걸레청소기 시험대상 제품의 판매원[브랜드], 모델명, 물걸레 작동 방식, 제조국, 구입가격*[원]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판매원[브랜드] 모델명 물걸레 작동 방식 제조국 구입가격*[원]
경성오토비스㈜ A5-5000 회전식 중국 143,040
신일산업㈜ SDC-B4000LG 회전식 한국 139,190
㈜오토싱 OTOCINC-700BA 회전식 한국 115,990
청운**[사와디캅] D260 왕복식 중국 111,510
㈜카스 DSR-100 회전식 한국 115,630
㈜한경희생활과학 SM-2000NV 왕복식 중국 115,760
㈜휴스톰 HS-9500 회전식 한국 190,530
SK매직㈜ VCL-WA10 회전식 한국 148,800
  • 2019. 1. 온라인 구입가 기준
  • 제품에 표시된 판매업체로 현재 제품을 판매하고 있지 않으며, 수입원인 “디엠케이인터내셔날”에서 A/S센터를 직접 운영하고 있음.
※ 판매원명 가나다순

[ 무선물걸레청소기 작동방식 ]

무선물걸레청소기 작동방식의 회전식, 왕복식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회전식 왕복식
무선물걸레청소기 작동방식 회전식
무선물걸레청소기 작동방식 왕복식

평가항목과 방법은 무엇인가?

전기용품안전기준, 한국산업표준(KS),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등을 바탕으로 학계, 공인시험기관, 소비자단체 관계자로 구성된 전문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

[ 무선물걸레청소기 시험·평가 항목 및 방법 ]

무선물걸레청소기 시험·평가 항목 및 방법의 시험 항목, 시험내용, 시험방법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시험 항목 시험내용 시험방법
안전성 감전보호 누전 및 감전에 대한 위험 여부 확인(누설전류) K 60950-1**준용
품질
청소성능
(오염원 제거성능)
마룻바닥에서 다양한 오염원*에 대한 청소성능 확인
  • 일반오염원(커피믹스,수성펜)과 찌든오염원(계란노른자)로 분리하여 평가
확인시험
소음 작동 중 발생하는 평균소음(음향파워레벨) 확인 KS C IEC 60704-2-1***준용
배터리내구성 전지를 200회 충·방전 후 초기 용량(Wh) 대비 비율 확인 확인시험
사용시간 완전 충전 후 최대모드로 작동 시 연속으로 사용 가능한 시간을 확인
충전시간 제품 충전 시 소요되는 시간 확인
표시사항 법정표시사항(KC마크, 인증번호 등) 확인 전기용품안전기준
제품특성(보유기능 등) 보유기능, 무게, 소모품 교체 비용 등을 확인 확인 시험
  • K 60950-1 : 정보기술기기-안전 제1부 : 일반 요구사항(전기용품안전기준)
  • KS C IEC 60704-2-1 : 가정용 및 이와 유사한 전기기기의 소음 측정방법-전기 진공청소기의 개별 요구사항

시험결과

[비교공감 제2019-7호]

무선물걸레청소기, 청소성능·사용시간 등 성능 차이 있어

- 전 제품, 배터리내구성은 양호해 -

중요성능인 청소성능, 찌든 오염원 제거에서 제품 간 차이 있어

(일반오염 청소성능*) 마룻바닥에서상대적으로 약한 일반 오염원(커피믹스, 수성펜)에 대한 청소성능을 평가한 결과, 전 제품 모두 오염원을 잘 제거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남.

  • 오염원이 제거될 때까지 물걸레가 지나간 횟수로 평가한 결과이며, 커피믹스·계란노른자는 오염 후 12시간 이상 방치 후 시험

(찌든오염 청소성능) 마룻바닥에서 오염의 제거가 상대적으로 쉽지 않은 찌든 오염원(계란노른자)에 대한 청소성능을 평가한 결과, 신일산업(SDC-B4000LG), 오토싱(OTOCINC-700BA), 카스(DSR-100), 휴스톰(HS-9500), SK매직(VCL-WA10) 등 5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오염원을 잘 제거해 `우수'했음.

소음, 3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해

ㅇ무선물걸레청소기 작동 중 발생하는 소음을 평가한 결과, 신일산업(SDC-B4000LG), 오토싱(OTOCINC-700BA), 카스(DSR-100) 등 3개 제품의 소음이 상대적으로 작아 `우수'했고, 물걸레가 왕복식으로 동작하는 사와디캅(D260), 한경희생활과학(SM-2000NV) 등 2개 제품은 상대적으로 소음이 커 `보통' 수준으로 평가됨.

배터리내구성, 전 제품 양호해

ㅇ200회 충전과 방전을 반복한 후 초기용량(Wh) 대비 배터리용량의 유지비율(%)을 확인한 결과, 전 제품 배터리 용량이 92% 이상으로 나타나 배터리내구성은 양호한 수준이었음.

사용시간, 제품 간 최대 3.5배 차이 있어

ㅇ배터리를 완전 충전시킨 후 제품의 연속 사용시간을 확인한 결과, 제품별로 최대 3.5배(28분~1시간 38분) 차이가 있었음.

  • 한경희생활과학(SM-2000NV) 제품의 사용시간이 1시간 38분으로 가장 길었고,경성오토비스(A5-5000), 카스(DSR-100) 2개 제품의 사용시간은 28~29분으로 상대적으로 짧았음.
  • 물걸레가 회전식으로 동작하는 제품보다는 왕복식인 사와디캅(D260), 한경희생활과학(SM-2000NV) 등 2개 제품이 1시간 이상으로 나타나 사용시간이 상대적으로 길었음.

충전시간, 제품 간 최대 2.3배 차이 있어

ㅇ배터리를 완전히 방전시킨 후 충전완료 시까지의 충전시간을 확인한 결과, 제품별로 최대 2.3배(1시간 31분~3시간 26분) 차이가 있었음.

  • 1회 충전 에너지비용은 최소 5원~최대 8원으로 제품 간 최대 3원 차이로 미미한 수준임.
    • 경성오토비스(A5-5000) 제품의 충전시간이 1시간 31분으로 가장 짧았고,휴스톰(HS-9500) 제품의 충전시간은 3시간 26분으로 가장 길었음.

    안전성은 전 제품 이상이 없고, 표시사항은 1개 제품이 기준에 부적합

    ㅇ감전보호(누설전류) 등의 안전성과 표시사항을 확인한 결과, 안전성에는 전 제품이 이상이 없었으나, 표시사항에서는 사와디캅[청운*](D260) 1개 제품이 내장 배터리에 표시사항을 누락하여 「전기용품안전기준 KC62133」에 부적합했음.

    • 해당 업체는 현재 제품을 판매하고 있지 않으며, 수입원(디엠케이인터내셔날)에서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를 완료했다고 알려옴.

    첨부파일.1 무선물걸레청소기 종합결과표

구매가이드

무선물걸레청소기 사용 시 주의사항

사용 시 주의사항

  • 제품 본체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 전원선이나 이물질이 동작중인 물걸레에 끼이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 패드를 부착하지 않고 사용 시 물걸레 동작판의 부착부(벨크로)로 인해 바닥에 흠집이 생길 수 있으므로 반드시 패드를 부착 후 사용합니다.
  • 가구 틈새에 무선물걸레청소기가 낄 경우 물걸레 동작부에 손상이 가해질 수 있으므로 사용 시 주의합니다.
  • 제품의 본체를 발로 밟거나 누르면서 사용하지 않습니다.
  • 물걸레는 사용 후 바로 세탁하며, 해당업체에서 제공된 물걸레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전 시 주의사항

  • 제품 구매 시 제공된 충전기를 사용하여 충전합니다.
  • 제품에서 연기가 나거나 타는 냄새가 나면 전원 플러그를 뽑고 즉시 A/S센터로 연락합니다.
  • 충전기의 전원선을 무리하게 구부리거나 무거운 물건에 눌려 파손되지 않도록 합니다.
  • 젖은 손으로 충전기를 전원 콘센트에 삽입하거나 제거하지 않는다.
  • 충전기 피복이 닳거나 벗겨졌을 경우 A/S센터를 통해 충전기를 교체합니다.

제품 보관 시 주의사항

  • 1개월 이상 장기간 보관 시에는 배터리를 완전히 충전 후 보관한다.
  • 열기구나 화기가 있는 곳에 가까이 두지 않는다.

이용후기

이용후기 작성
소비자 이용후기회원님의 의견을 적어주세요.

비교해보기

비교해보기의 제품명 판매원[브랜드], 모델명, 제조국, 안전성(감전보호), 청소 성능(오염원 제거 성능) 주1_일반 오염원, 청소 성능(오염원 제거 성능) 주1_찌든 오염원, 소음, 배터리내구성, 사용시간[시간:분], 충전시간[시간:분], 표시사항, 제품특성_물걸레작동방식, 제품특성_제공 물걸레(세트)_물걸레, 제품특성_제공 물걸레(세트)_1회용걸레, 제품특성_보유기능, 제품특성_무게[kg], 구입가격[원]**을 나타내는 표 입니다.
제품명 제품 이미지 판매원[브랜드] 모델명 제조국 안전성(감전보호) 청소 성능(오염원 제거 성능) 주1_일반 오염원 청소 성능(오염원 제거 성능) 주1_찌든 오염원 소음 배터리내구성 사용시간[시간:분] 충전시간[시간:분] 표시사항 제품특성_물걸레작동방식 제품특성_제공 물걸레(세트)_물걸레 제품특성_제공 물걸레(세트)_1회용걸레 제품특성_보유기능 제품특성_무게[kg] 구입가격[원]**
  A5-5000 경성오토비스㈜ A5-5000 중국 ★★★ ★★ ★★ 0:28 1:31 회전식 2 - ㉠㉢㉣㉤ 3.2 143,040
  SDC-B4000LG 신일산업㈜ SDC-B4000LG 한국 ★★★ ★★★ ★★★ 0:36 2:17 회전식 1 5 ㉠㉢㉥ 3.2 139,190
  OTOCINC-700BA ㈜오토싱 OTOCINC-700BA 한국 ★★★ ★★★ ★★★ 0:44 2:43 회전식 4 - ㉠㉢㉥ 3.3 115,990
  D260 청운*[사와디캅] D260 중국 ★★★ ★★ 1:02 2:03 × 주2 왕복식 2 5 ㉡㉢㉤ 2.7 111,510
  DSR-100 ㈜카스 DSR-100 한국 ★★★ ★★★ ★★★ 0:29 2:17 회전식 3 - ㉠㉡㉢㉥ 3.1 115,630
  SM-2000NV ㈜한경희생활과학 SM-2000NV 중국 ★★★ ★★ 1:38 2:48 왕복식 2 10 ㉠㉡㉢㉤ 2.6 115,760
  HS-9500 ㈜휴스톰 HS-9500 한국 ★★★ ★★★ ★★ 0:33 3:26 회전식 2 - ㉠㉢㉥ 3.7 190,530
  VCL-WA10 SK매직㈜ VCL-WA10 한국 ★★★ ★★★ ★★ 0:32 2:17 회전식 2 * ㉠㉡㉢㉥ 3.1 148,800

<기호의 표시>

: 관련기준에 적합하거나 이상(문제)이 없는 것. × : 관련기준에 적합하거나 이상(문제) 있는 것.

★★★ : 상대적 우수 ★★ : 양호 : 보통

 

1. 강화마루 바닥에 있는 오염원이 제거될 때 물걸레가 지나간 횟수로 평가한 결과임.

(커피믹스계란노른자는 오염 후 12시간 이상 방치)

2. 내장 배터리에 법정표시사항이 누락되어 사업자(수입원)가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를 완료했다고 알려옴.

* 제품에 표시된 판매업체로 현재는 제품을 판매하고 있지 않으며, 수입원인 디엠케이인터내셔날에서 A/S센터를 직접 운영하고 있음.

** 20191월 온라인 구입가 기준.

 

보유기능

충전완료 표시등 배터리 잔량 표시 전면 LED조명 회전속도 2단계조절 물 분사 청소봉 길이 조절

표시안내
  • 평가 :
    ★★★ : 상대적으로 우수
    ★★ : 양호
    ★ : 보통
  • 평가 :
    ○ : 기준 적합
    △ : 기준 미흡(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한국소비자원 섬유제품 권장품질 기준)
  • 가격은 제품 표시 가격
표시안내
정보 평가하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평가해 주십시오.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유용합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이해하기 쉽습니까?
제공하는 정보의 재생산이 필요합니까?
전체 사용자 평점 결과 사용자 평점

만족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 이미지 소비자24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ENGLISH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